창작자를 위한 역사 전공자의 추천 도서 목록
믿고 볼 수 있는 한국사 책 모음
조선 왕조사에서 왕 곁에 잠들지 못한 왕비들의 애달픈 이야기이다.
저자는 10년 간의 왕릉 답사를 바탕으로 왕비들의 파란만장한 삶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왕들의 이야기보다 더 흥미로운 왕비들의 삶을 통해 조선의 역사를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tvN <벌거벗은 한국사>에서 다룬 나라의 운명을 바꾼 주요 사건들의 숨겨진 내막을 담은 역사 교양서이다.
교과서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속사정을 통해 역사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딱딱한 역사 대신 감동적인 드라마처럼 다가오는 역사를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책이다.
고대부터 근세까지, 한국사를 빛낸 여성 인물들의 삶을 중심으로 조명한다.
세상과 운명에 꺾이지 않고 당당히 삶을 창조해 나간 한국 여성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시대를 뛰어넘는 열정과 지혜를 가진 여인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한국사 핵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한국사 입문서이다.
고조선부터 2000년까지, 중요 사건과 인물, 문화유산을 통해 역사의 큰 흐름을 파악하도록 돕는다. 교양으로서 역사를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주는 책이다.
역사 공부의 장애물인 '역사 용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주는 사전이다.
조선 건국부터 세도정치까지 870여 개의 주요 용어를 쉽게 풀어 조선사를 친숙하게 만든다. 궁금한 단어부터 찾아 읽으며 조선사 공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