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phia Oct 04. 2024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디케어와 마음챙김의 아름다움 발견하기


오늘 아침, 욕실 거울 앞에 서서 문득 깨달았습니다. 몇 년 동안 저는 얼굴에 온갖 정성을 쏟으며 클렌징, 토닝, 보습, 세럼까지 빠짐없이 관리해왔지만, 제 몸은? 소홀히 대했어요.

바디 로션을 가끔 바르긴 했지만, 얼굴만큼 신경을 쓰지 않았죠. 최근 트렌드를 읽고 나서, 이제는 바디케어에도 얼굴만큼의 애정을 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안티에이징과 수분 공급을 위한 새로운 바디케어 루틴이 떠오르고,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바디케어가 그저 보조적인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달으니, 오늘 아침은 평소와 다르게 저에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제 몸을 돌보는 시간이요.

레티놀, 에센셜 오일, 각종 바디케어 제품을 활용하면서 제 몸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죠.


1단계: 각질 제거로 새로운 시작



루틴의 첫 단계는 각질 제거였어요. 얼굴을 관리할 때도 각질 제거는 필수적이듯이, 몸도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피부가 매끄러워질 뿐 아니라,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흡수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해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제라늄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포함된 설탕 스크럽이었어요. 제라늄 오일은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라벤더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탁월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죠.


각질 제거는 단순히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돼요. 제 몸 곳곳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제 피부가 더 건강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그 순간, 단순한 스킨케어 이상의 힐링을 느꼈답니다.


2단계: 레티놀과 에센셜 오일의 조화


각질 제거 후, 저는 레티놀 성분이 포함된 바디 로션을 발랐어요. 레티놀은 주름 개선과 피부 톤을 밝게 해주는 효과로 잘 알려져 있죠. 얼굴에만 사용하던 제품이 이제는 몸에도 적용된다는 것이 새로웠어요. 그리고 더 놀라운 건, 이 로션에 로즈와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더했을 때였어요. 로즈 오일은 강력한 보습 효과를 주고, 프랑킨센스 오일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제 피부가 감사해할 수밖에 없겠죠.


레티놀은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에센셜 오일은 이러한 효과를 부드럽게 지원해준답니다. 피부에 발랐을 때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은 정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어요. 제가 제 몸에 주는 애정이 그대로 피부에 전달되는 느낌이었어요.


3단계: 건조한 부위 집중 케어


마지막으로, 팔꿈치나 무릎처럼 건조하기 쉬운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디 버터를 발랐어요. 제가 선택한 바디 버터는 샌달우드와 로만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해 만든 바디 버터였는데, 이 두 오일 모두 보습력은 물론,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샌달우드는 피부를 차분하게 해주고, 로만 카모마일은 붉은기를 줄여줘서 피부에 필요한 진정 효과를 줄 수 있었죠.


바디 버터를 듬뿍 발라주니 피부가 한층 더 부드럽고 촉촉해졌어요. 바디케어는 정말 필수라는 걸 실감했어요. 이제 제 몸도 얼굴만큼 소중하게 관리할 때가 된 거죠.


에센셜 오일이 주는 과학적 혜택



아로마테라피스트로서 저는 에센셜 오일이 그저 기분 좋은 향기만이 아닌, 실제로 피부에 큰 혜택을 준다는 걸 알고 있어요. 라벤더 오일은 항염증과 항균 효과가 있어서 피부 진정에 탁월하고, 프랑킨센스 오일은 흉터 완화와 피부 재생을 도와줘요. 그래서 저는 스킨케어 제품에 에센셜 오일을 꼭 추가하곤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런 에센셜 오일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루틴의 중요성


오늘 바디케어 루틴을 진행하면서 느낀 건, 단순히 제품을 바르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시간을 내어 나를 돌보는 마음’이라는 거예요. 스킨케어 루틴은 단순한 미용을 넘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진정시키는 중요한 시간이에요. 오늘 하루가 끝나갈 때쯤, 저는 제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변한 것뿐만 아니라, 내면적으로도 한층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 바디케어 루틴이 이제 제 일상의 소중한 부분이 되길 바라고 있어요.


이런 작은 변화가 나를 더욱 사랑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나 자신을 아끼고 돌보는 이 시간을 소중하게 지켜가고 싶어요.


사랑을 담아,  

소피아.

작가의 이전글 오렌지 에센셜 오일의 하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