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충만 Oct 21. 2016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에그타르트

포르투갈,포르토 #06 에그타르트

콩 한 쪽도 나누어요


여러분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사람은 떡으로만 살 것도 아니고 빵으로도 살 것이 아닌 것처럼 먹거리는 정말 중요해요

포르투갈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는 에그타르트 입니다 에그타르트의 고향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여러분은 에그타르트 좋아하시나요?~


요새는 흔히 빵집에서 볼 수 있고 마카오에도 유명한 에그타르트 집이 있다고 해요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식민지 였기 때문에 문화 언어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마카오의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의 에그타르트보다 덜 달고 덜 바삭하다고 하네요


이베리아반도 국가 스페인, 포르투갈의 물가는 싼 편인데 에그타르트 가격을 보고 처음엔 놀랐습니다. 저는 정말 빵을 좋아하는데 특히 단 음식을 좋아합니다. 에그타르트 6개에 5,50 유로 라니 우리나라 왠만한 빵집보다 저렴하게 에그타르트 본고장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간편함 때문에 다시 순례길을 걷기 전 많이 먹었습니다.


단 음식을 먹어서 기분도 좋고 한국에서보다 저렴하게 먹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너무 맛있는 나머지 엄마에게도 아빠에게도 동생에게도 주고 싶었지만 에그타르트를 가져간다고 해도 식고 부서져서 볼품 없이 되버리겠지 라는 생각에 들뜨던 기분이 가라앉았죠. 좋아하는 사람과 먹던 음식들이 생각났어요. 이 달달함을 뽐내며 유혹하는 에그타르트를 같이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리 맛난 음식도 혼자 먹고나면 왠지 모르게 먹은거 같지가 않았어요. 소중한 사람과 같이 먹는 한끼 식사는 그렇게 기억에 오래남는데 말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물 한모금의  소중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