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개인신용 점수제 전환, 3월의 금융 콘텐츠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어느덧 1분기를 마무리하며, 완연한 봄을 맞이한 3월이었습니다.
8퍼센트의 지난 3월 소식을 전합니다.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 개인신용 평가 '등급제 → 점수제' 전환
✔️ 이달의 금융 콘텐츠
지난 3월 3일 8퍼센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해나가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의 현장실사를 거쳐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8퍼센트는 중금리에 특화된 P2P대출·P2P투자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요, 금융권 최초의 최저금리 보상제를 비롯해 자동분산 투자 등 의미 있는 기준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향후 8퍼센트는 금융·세제 혜택과 함께 연구개발, 채용 분야에서 더 많은 혜택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퍼센트는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선순환을 일으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8퍼센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자세히 보기
8퍼센트가 2018년 11월부터 시범 운영했던 점수제를 모든 개인신용 채권 심사로 확대했습니다.
여기에는 국내 CB사의 데이터와 5년간 축적한 개인별 데이터를 융합, 머신러닝 기반 신용점수(E-index 2.0)가 활용됩니다.
그동안 국내 대출 시장에서는 개인을 개별 등급으로 평가함에 따라 근소한 점수 차이임에도 신용 등급이 강등되어 심사되는 '등급 절벽’이 발생, 금융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 체계 변경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개인신용 평점을 적용, 금융 소비자의 금리와 한도 산정에서 차별적 요소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대출자 입장에서 ‘낮은 문턱’의 혜택을 누리도록 신속하게 시스템을 변경, 적용하게 되었는데요.
개인신용대출에 특화된 8퍼센트가 선제적으로 금융당국의 가이드에 발맞춰 점수제를 도입함으로써,
중금리 대출이 필요한 금융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8퍼센트 개인신용 평가 '등급제 → 점수제' 전환 자세히 보기
월소식을 통해서 고객님들에게 유용한 금융 콘텐츠를 전달해드립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해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대출'입니다.
하지만 대출로 인한 문제는 대출을 받는 시점이 아닌, 대출 이자로 인한 고정지출이 수입을 초과했을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실시되고 있는데요.
8퍼센트도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 재택근무매뉴얼과 국민 행동 수칙을 지켜 전사적 재택근무 실시, 체온 체크 및 손 소독 후 사무실 출입,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 내부미팅 등을 최소화하고 사무실에서도 전원 마스크 착용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함께 노력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애쓰시는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8퍼센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서도 건강하게 3월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
4월에는, 더욱 더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