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핀테크랩 업무공간 확장, 21년 워크샵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높고 푸른 하늘, 형형색색의 단풍을 보며 무르익은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8퍼센트 동료들도 가을을 맞이하여 사무실 한켠에 가을의 정취를 담아 보기도 했는데요.
여러분의 10월은 어땠나요?
스물아홉 번째 이야기, 8퍼센트 10월 소식 시작합니다.
8퍼센트 이효진 대표가 중소기업 육성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8퍼센트는 창립 후 현재까지 1만 명 이상의 대출자께서 170억 이상의 가계부채를 절감하도록 도왔고,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께 5천 명 이상의 고용 창출을 유도해왔는데요, 이러한 점을 살펴주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해 10월, 8퍼센트는 서울시가 제공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랩 입주사로 선정되어 본사를 이전한 바 있는데요. 이번 10월에는 8퍼센트가 지난 1년간 일궈 온 다양한 지표를 서울시에서 검토하여 근무 공간을 확장, 제공해주셨습니다.
이에 고객님과 제휴 기관들께 8퍼센트의 주소가 기존 5층에서 19층으로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8퍼센트는 앞으로도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더욱 확장하고 핀테크랩을 중심으로 새로운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퍼센트의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 이후, 서비스 구축과 플랫폼 확장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객들께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해 ▲온투업 등록에 따른 상품 개편 및 법률 준수 ▲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 고도화 ▲2021년 비전 등에 대한 공유와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 사이에서도 동료들의 위트와 진지함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금리 단층 현상 등 국내 금융 시장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나가는 8퍼센트가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10월의 8퍼센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11월에도 고객님께 안부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