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늘어나는 개인신용대출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3월 27일, 8퍼센트는 새로운 대출 규제 방식 DSR을 소개했습니다.
DSR은 DTI와 달리 모든 금융권의 대출 원리금이 모두 부채로 반영되어 부동산 대출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고강도 규제에 대출 양상이 바뀌고 있습니다.
꾸준히 제기되었던 한국의 가계부채는 최근 2년간 300조 이상 증가하여 1,400조를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세계 주요 43개국 가운데 3번째로 빠른 상승 속도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가계부채의 비율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했고 그 대책이 바로 DSR, RTI, LTI와 같은 새로운 대출 규제들이었습니다.
하지만 강화된 규제들로 인해 신용대출이 예년과 비교해 역대 최대치로 증가하였는데요. 한국은행은 14일,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 잔액이 전월보다 5조1,000억 원 늘어난 781조5,00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특정 사안을 규제 등의 조치를 통해 억압할 경우 또 다른 경로로 우회하여 유사한 문제를 일으키는 현상을 ‘풍선효과’라고 합니다. 풍선의 한쪽을 누르면 다른 쪽이 불룩 튀어나오는 것에서 유래한 말인데요, 이번 가계부채의 풍선효과는 부동산대출 규제로 인해 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 개인신용대출을 통해 필요한 잔금을 해결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제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 제2금융권에서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8퍼센트는 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면 그들에게 가계부채의 부담을 보다 덜어줄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P2P금융 선두기업으로서 중금리대출을 통해 더욱 낮은 금리에 많은 분이 개인신용대출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8퍼센트는 금융감독원 등록은 물론 전 과정 온라인 신청과 심사 후 하루 만에 지급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편리한 대출과정을 추구합니다.
> 8퍼센트 대출 프로세스 알아보기
또한, 대출 개설만으로는 많은 분이 염려하시는 신용등급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오히려 성실한 상환 이후 신용등급이 오른 사례들도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의 해답, 최저금리 연 4.37%, 개인 최대한도 5천만 원의 8퍼센트를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