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숫자로 돌아보는 P2P 투자 8퍼센트 연말 결산

2018년 8퍼센트 돌아보기

by 에잇퍼센트
into_8percent.png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blog-1-2#2.png


2014년 11월 최초 설립 이후, 8퍼센트는 P2P 금융업계의 선두주자로서 한 해 한 해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이러한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8퍼센트를 믿고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올 한 해 고객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신 8퍼센트의 P2P 금융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P2P 금융, 8퍼센트의 의미있는 숫자를 확인해 보세요 :)


※ 게시물의 정보는 2018년 12월 18일 기준입니다.




< 회원 수 >


8퍼센트는 지금까지 고객 여러분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자동분산투자 기능을 도입하고 최소투자금액을 5천 원으로 낮추어 분산 투자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투자 모집 완료시까지 3%포인트를 제공하여 투자 공백 기간을 줄이고, 최근에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나의 투자' 페이지 화면을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등 더 나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blog-1-1.png


그 결과 지난 해 말 56,621명에서 현재는 약 32만명으로, 많은 분들이 8퍼센트의 P2P 금융 서비스를 찾아주시면서 한 해동안 큰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 1인 최다 투자 건 및 투자 금액 >


8퍼센트의 투자자분들 중에는 예·적금의 낮은 수익률과 주식 및 펀드의 잦은 변동성에 대한 대안으로 P2P 투자를 비중 있게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8퍼센트 투자의 장점은 '예·적금 대비 높은 예상 수익률'과 '간편한 자동분산투자' 기능입니다.


blog-3#2.png

올 한 해 가장 많은 투자 금액은 약 7천 6백만 원으로, 예·적금보다 높은 예상 수익률의 8퍼센트에 비중 있게 투자하고 계셨습니다.


blog-4#2.png


또한, 가장 많은 투자를 해주신 투자자분은 무려 4,909건의 채권에 투자를 해주셨습니다. 8퍼센트의 ‘자동분산투자’를 이용하면 이처럼, 누구나 쉽고 효율적으로 많은 채권에 분산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추천왕 / 포인트 >


blog-2.png


지금까지 총 2,464명의 투자자분들께서 가족, 친척, 지인 등 주변에 8퍼센트를 추천하셨습니다. 가장 많이 추천을 하신 추천왕께서는 무려 165명에게 8퍼센트를 알려주셨습니다.


그 중 8퍼센트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은 109명으로, 추천왕은 올 한 해 동안 총 218,000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8퍼센트는 신규 투자자가 첫 투자 시 추천인과 신규 투자고객님에게 각각 2천 포인트를 드리고 있습니다.


최소투자금액 5천 원, 예·적금의 약 3배 이상인 평균 예상 수익률 10% 등 8퍼센트의 다양한 장점들을 주변에 알리고 투자 포인트를 받아 수익률을 높여보세요.




< 대출자와 투자자의 연결 >


8퍼센트는 대출자와 투자자의 연결로 대출 금리는 낮추고, 투자 금리는 높임으로써 금융의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P2P금융 8퍼센트를 통해 얼마나 많은 대출자와 투자자들이 연결되었을까요?


blog-5.png


대출자 1명에게 연결된 투자자는 평균 760명이었습니다. 대출자분들이 8퍼센트 대환대출 시 금리 변화는 21.4%에서 11.7%로 낮아지며(2018년 7월 기준) 대출자분들께서는 40% 이상의 가계 부채를 절감했습니다.


투자자분들의 소중한 투자금으로 기존의 고금리 대출로 부담을 느끼시던 많은 대출자 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달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금융의 선순환에 동참해 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8퍼센트를 찾아주시고 아껴주시는 대출자와 투자자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에 8퍼센트는 지난 1년간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드는 금융, 8퍼센트는 항상 여러분들과 함께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8퍼센트를 이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8퍼센트 P2P 금융 바로 가기


brunch_bottom.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투자자에게 건네다 12월 편지' 8퍼센트 대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