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상규 Dec 12. 2022

인생에 출석했습니다. 퇴사는? 없습니다.

24시간을 행복하게 사는 방법



어느 날 태어난 우리들에게 인생퇴근이란 없습니다.

없어야만 합니다. (자진 퇴근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하지마아아!!! 버텨!!!



그런데


어느순간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이제 프리랜서처럼 사업을 차근차근 진행중인데, 다른 주변 직장인과 나의 삶이 조금은 다르다는 생각. 나는 주어진 24시간 7일 4주 ... 평소의 모든 시간을 '좋은 식문화' 와 '좋은 나라' 를 위해 몰두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이 끝나는 순간 생각이 스탑하더라는... (무시하는거아님. 진짜루진짜루진짜루 / 그 상사의 압박을 견뎌내는게 대단하다 생각해요 진짜로. 오히려 내가 결과에 대한 압박때문에 그런 시간들도 많구... 여튼)



여튼 회사와 삶이 분리 되어있는 것을 좀 봤습니다.

마치...

가정에서는 아빠 이자 아들 / 직장에선 직원 / 동아리에선 회원  인데

그 모든 곳 에서의 모습이 너무나도 다른 자아를 갖은 사람처럼... 그리고 그런 자신의 모습에서 괴리감을 느끼고 우선 버텨야되는 상황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봅니다.



그래서 생각한번 해봤습니다.



인생과 사업에서 두 가지 활동이 중요하더라구요.

돈이 안되는데 기가막힌 재미를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가치 활동 - 1번
돈을 실질적으로 만들어내는 수익 활동 입니다. - 2번

인생이라는 사업에서
1번은 어쩌면 수익은 창출되지 않지만 좋은 인생을 만들어주는 / 여가, 가정, 동아리, 종교 들이 있겠죠.
2번은 실제적 수익활동인 '업' 이 있겠죠.

두 가지 활동의 밸런스가 중요하지만 오늘은 밸런스보다 그 두 가지 모두 다 하나의 비전아래 통일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드립니다.


간단하게 '애플' 의 비전이
'우리는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인류에 공헌합니다.' 라면
1번의 가치 활동으로 창의적인 프레젠테이션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해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2번의 수익 활동으로 창의적인 핸드폰을 통해 고객들에게서 가치를 받아내는 것입니다.


여러분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가치활동과 수익활동의 통일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그렇다면 인생 퇴근하고 싶지 않을것입니다.

어차피 인생의 퇴근은 자진해서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마세욧!!!!


아 좀 하지마!! ㅜ


내가 좋아하는 사무실 풍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