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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4. 확산과 정책

13화. 지표와 리포트 결과보다 배움

리드
좋은 리포트는 성과 자랑이 아니라 배움 공유입니다. ‘잘한 것–배운 것–다음 것’만 남겨도 충분합니다.


장면
학기말 보고서 첫 페이지에 ‘실패 사례 TOP3’가 나온다. 그 아래에는 수정 실험 계획이 붙는다.


핵심

최소형: 한 장 리포트(문제–시도–증거–배움–다음).


개방형: 교실 벽–학교 홈페이지 공개.


순환형: 다음 학기 과제에 바로 연결.


실천 카드

숫자+이야기(정량·정성) 함께 쓰기.


인용 규칙: 학생 발언은 익명 코드.


‘배움으로 끝내기’ 문장: “그래서 우리는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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