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하게 아름답게 Jun 28. 2023

스물둘 순례길을 걷다

문득 떠난 포르투갈 해안길 순례길의 기억 I


짧은 방학이 다가오던 어느 날, 깊은 우울 속에서 꼬집어낸 희망같은 추억이 떠올랐다. 어릴 적 학교 선생님이 해주셨던 순례자의 길 이야기.



어릴적 선생님에게 들었던 그곳에서의 변화와 발전의 가능성이 내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을까? 이 질문이 나의 마음속에서 울려 퍼져나가며, 이 여정을 나는 반드시 해야만할거 같았고 꼭 하고 싶었다. 그래서 바로 포르투갈로 떠나는 비행기를 예매하였다. 현재 영국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혼자 유럽여행을 떠난다는것은 꽤나 큰 용기가 필요했었고 그것도 그 처음 떠나는 여행이 하루에 20km씩 걸어야 한다는 순례자의 길 이라니..! 공항에 발걸음을 옮기기 전까지 그 당시에 나는 잔뜩 움츠러들어 있었지만 내게는 변화의 바람이 간절하였고, 내 자신과의 약속도 지키기 위해 방학과 동시에 공항으로 떠났다.


언제나 설레는 순간
늘 구름 가득한 영국날씨가 유난히  좋던 날


생각보다 많은 과정들이 그러하였듯, 첫 발걸음을 떼는것은 두렵고 겁이 나지만, 눈을 감고 한 발 내딛고나면 내 걱정의 무게만큼 버거웠던적은 많지 않았다.


비행기에 몸을 실으니, 나의 인생에서 처음 떠나는 여행에 대한 설렘과 순례자의 길에대한 나의 기대가 그 작은 근심과 걱정들을 잊게 해주었고 그렇게 나는 설레는 마음으로 포르투갈 땅에 도착했다.





너무나도 아름다웠던 분홍빛 노을과 리스본의 거리


코메르시우 광장

이 광장은 김윤아님이 스물다섯 스물하나라는 곡을 버스킹 하신 코메르시우 광장이다. 스무살 즈음부터 너무나 좋아하던 노래, 영상이라 무척 설레는 마음으로 이곳을 향했고,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들으며 걷던 이 광장에서의 그 감성과 분위기는 너무나도 아름다웠다.

출처: 비긴어게인2 유튜브


리스본에서의 짧은 여행은 너무나 완벽했다. 말로만 듣던 포르투갈의 에그타르트 맛은 완벽하다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였으며 이 조용하고 예쁜 도시는 너무나 값진 경험을 내게 안겨주었다.



리스본 에서의 경험과 추억은 나를 다가올 순례자의 길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채웠다. 이는 나의 여정의 첫번째 이야기, 나의 시작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