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음악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주 Dec 10. 2018

[음악일기] - 너를 만나

Playlist Diary - 결혼을 그려보는 밤



[음악일기 - 너를 만나]



결혼을 한 후에 나는?

 어떤 변화를 겪을지 가끔 그려본다


그대와 하나 되어

함께 살아가는 삶


모든 걸 공유하고 

새로운 관계에 적응하고 있는 모습


혼자 했던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있을 거고


혼자였던 삶이 

온종일 함께하는 삶으로 변하고 있을 거다.


그렇담

어제 다툼을 하고 

서로 말 한마디 섞지 않고 있는


엄마와 아빠는

너무도 행복한 사람이었다.


그들은 20년을 넘게

변화된 삶을 겪고

함께 하고 있던 거다. 


결혼을 그리고 있던 밤

그들의 다툼마저도 행복해 보이는 이 밤




<결혼 PlayList Diary>


https://www.youtube.com/watch?v=YBzJ0jmHv-4

[폴킴 - 너를 만나]



너를 만난 그 이후로
사소한 변화들에 행복해져


눈이 부시게 빛 나는 아침
너를 떠올리며 눈 뜨는 하루
식탁 위에 마주 앉아


너의 하루는 어땠는지 묻거나
나의 하루도 썩 괜찮았어
웃으며 대답해 주고 싶어
별것 아닌 일에 맘이 통할 때면
익숙해진 서로가 놀라웠어


널 사랑해

평온한 지금처럼만
영원하고 싶다고


너를 바라보다 생각했어
너를 만나 참 행복했어


나 이토록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아직 어리고 모자란 내 맘
따뜻한 이해로 다 안아줘서 
무심한 말투에 서로 아플 때면


차가워진 사이가
견딜 수 없어 미안해
불안한 지금이라도
영원하고 싶다고
너를 바라보다 생각했어


너를 만나 참 행복했어
나 이토록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아직 어리고 모자란 내 맘
따뜻한 이해로 다 안아줘서


뜨거웠던 여름 지나
그리워질 빗소리에
하나 둘 수줍어 또 얼굴 붉히면
생각이 많아진 너의 눈에 입 맞출 테니


우리 함께 걸어가기로 해
나를 만나 너도 행복하니


못 해준 게 더 많아서 미안해
이기적이고 불안한 내가
너에게만은 잘하고 싶었어


오랫동안 나 기다려온
완벽한 사랑을 찾은 것 같아


날 잡아줘서 힘이 돼줘서


소중한 배려로 날 안아줘서
너를 만나




https://www.youtube.com/watch?v=-EYe8uqFFp8

[장범준 - 그녀가 곁에없다면]



사랑이란 게 원래 시간이 지날수록
설레임보다는 편안함이 자릴 잡나요

설레임이 없는 사랑 편안함만 남은 사랑
도대체 뭐냐고 물어보면 
그대여 오늘 내가 말해줄게

그댈 향한 나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
허나 말해줘야 한다면 들어봐요 허어

그녀가 곁에 없다면
그대가 곁에 없다면
코끝이 시려지는 게
그대는 영원한 사람


떨어져 있어도 난 너를
이해하고 믿어주며
영원히 널 닮아가며
너만을 사랑해야지

그댈 향한 나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
허나 말해줘야 한다면 들어봐요 하아

그대가 곁에 없다면
그녀가 곁에 없다면
코끝이 시려지는 게
그대는 영원한 사람

떨어져 있어도 난 너를
이해하고 믿어주며
영원히 널 닮아가며
너만을 사랑해야지

설레임이 없는 사랑 편안함만 남은 사랑
도대체 뭐냐고 물어보면 
그대여 오늘 내가 말해줄게
한번밖에 없는 사랑 영원함만 남은 사랑
그대가 뭐냐고 물어보면 
그때는 오늘 내가 말해줄게



https://www.youtube.com/watch?v=KFWd915Bdvw

[이승환 -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여전히 내게는 모자란 날 보는 너의 그 눈빛이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알 수 없던 그때
언제나 세월은 그렇게 잦은 잊음을 만들지만
정들은 그대의 그늘을 떠남은 지금 얘긴걸
사랑한다고 말하진 않았지 이젠 후회하지만

그대 뒤늦은 말 그 고백을 등뒤로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 해도 이제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언제나 세월은 그렇게 잦은 잊음을 만들지만
정들은 그대의 그늘을 떠남은 지금 얘긴걸
사랑한다고 말하진 않았지 이젠 후회하지만


그대 뒤늦은 말 그 고백을 등뒤로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 해도 이제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GIRL : 바람이 불 때마다 느껴질 우리의 거리만큼
난 기다림을 믿는 대신 무뎌짐을 바라겠지


가려진 그대의 슬픔을 보던 날 이 세상 끝까지 약속한 내 어린 맘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 해도 이제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 날
사랑은 그렇게 이뤄진 듯 해도 이제와 남는 건 날 기다린 이별뿐



https://www.youtube.com/watch?v=TEQ5Eb0CeMQ

[이적 - 깍지]



내가 너를 볼 때면 
나를 보는 것 같아 


우린 참 닮은 게 많아 
홀로 숨어 울 때면 
내가 우는 것 같아 

차마 달래려다 말아 


어쩌면 우리 둘은 오래 전부터 
이 세상에 던져지기 전부터 
서로 떨고 있는 
작은 두 손 깍지 낀 채로 
지켜주길 다짐했던 것 같아


다시 우리가 하나 된다면 
절대 헤어지지 말자 


모진 비바람이 흔들어도 
우리 쓰러지지 말자 


어쩌면 우리 둘은 오래 전부터
이 세상에 던져지기 전부터
서로 떨고 있는
작은 두 손 깍지 낀 채로
지켜주길 다짐했던 것 같아


다시 우리가 하나 된다면
절대 헤어지지 말자


모진 비바람이 흔들어도
우리 쓰러지지 말자


제발 다시 우리가 하나 된다면
절대 헤어지지 말자


모진 비바람이 흔들어도


우리 쓰러지지 말자
우리 떨어지지 말자
우리 무너지지 말자



https://www.youtube.com/watch?v=BzCCoainVIA

[이장희 - 나그대에게 모두 드리리(영화 '쎄시봉'version)]



나 그대에게 드릴 말 있네
오늘밤 문득 드릴 말 있네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터질 것 같은 이내 사랑을 

그댈 위해서라면 나는 못할게 없네
별을 따다가 그대 두 손에 가득 드리리
나 그대에게 드릴게 있네
오늘밤 문득 드릴게 있네

그댈 위해서라면 나는 못할게 없네
별을 따다가 그대 두손에 가득 드리리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터질 것 같은 이내 사랑을

매거진의 이전글 [음악일기] - 12월 24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