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의 국내 유튜브 브랜디드 & PPL 시장은 대외적인 경제 상황이 불안함에도
꾸준한 성장폭을 보여주었으며, 2022년에 이어 참신한 스케치코미디 광고, 대형 스튜디오의 기획력과
셀러브리티 파워가 합쳐진 웹예능 장르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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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광기가 확인한 2023년 유료광고 표기 콘텐츠는 130419개 (쇼츠영상 제외) 였으며 이 중
조회수가 100만을 넘긴 콘텐츠는 1147개로 전체의 0.8% 수준 이었습니다.
100만뷰를 기록한 광고 영상 중에서는 휘발성이 강한 유튜브 콘텐츠와 조합이 잘맞는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들이 확실한 강세를 보였으며 어느정도의 높은 전문성을 보유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이 필요한 IT & 전자기기, 뷰티 & 메이크업 산업군의 좋은 광고 성적도 주목해볼만 합니다.
URL: https://www.youtube.com/watch?v=BdkL-kysOWM
영상 제목: 소맥대전쟁 2
영상 조회수: 1,607만회
좋아요 + 댓글 수: 14만 4천회
반응도 비율: 0.8%
URL: https://www.youtube.com/watch?v=JTqCtl548oc
영상 제목: [SUB] 존재 자체가 인류의 밸런스 붕괴♀, 최강의 사기캐 유지민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EP.19 #이영지 #카리나 (ENG/JPN/SPA/IND)
영상 조회수: 1,667만회
좋아요 + 댓글 수: 39만회
반응도 비율: 2.3%
고피자 홍보: 1분 27초 ~ 2분 27초 (60초)
URL: https://www.youtube.com/watch?v=HNKQE8Xmkkk
영상 제목: [SUB] 파이팅 그만해✋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EP.17 #이영지 #세븐틴 #도겸 #조슈아 (ENG/JPN/SPA/IND)
영상 조회수: 1,706만회
좋아요 + 댓글 수: 61만 2천회
반응도 비율: 3.5%
링티 제로 홍보: 1분 05초 ~ 2분 00초 (5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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