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merger 다운로드 음악파일을 합치기 병합

by 마지막기회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png

며칠 전, 출퇴근 시간마다 듣는 오디오북을 정리하려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왜 나는 아직도 트랙마다 수동 재생을 하고 있지?” 매번 손으로 다음 파일을 누르며 듣다 보니, 집중도는 물론이고 듣는 맛이 떨어졌다.


이런 불편을 해소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에 찾게 된 프로그램이 바로 ‘MP3 Merger’였다.


사실 이전에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써본 적이 있다. 대표적으로 ‘Format Factory’처럼 유명한 도구가 있는데, 솔직히 말해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뭐가 뭔지 헷갈렸다.


영상, 이미지, 오디오 변환까지 되는 멀티툴이라는 건 알겠는데, 막상 ‘MP3만 이어붙이기’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하려니 메뉴를 찾는 것조차 번거롭더라.


그에 비해 MP3 Merger는 정말 간단했다. 기능이 딱, 필요한 것만 들어있다. 군더더기 없이 ‘MP3 병합’이라는 목적에 충실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mp3 merger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를 통해서 다운 할 수 있다>

mp3 merger 다운로드 (음악 파일 병합 • 합치기) - Utility store - 유틸리티 스토어


꼭 필요한 기능만 간결하게

MP3 Merger를 실행하면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다. 복잡한 설정창이나 어려운 용어 없이, 원하는 MP3 파일을 그냥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된다.


순서 정리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옮기면 끝이다. 개인적으로는 ‘크로스페이드’ 기능이 참 괜찮았는데, 파일 간에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소리를 부드럽게 겹쳐주는 기능이다.


처음엔 단순히 트랙 간 공백 없이 이어만 주면 되겠거니 했는데, 막상 결과물을 들어보니 기대 이상이었다.


하나의 흐름처럼 매끄럽게 연결되니 몰입감이 확 살아났다. 특히 운동할 때나 장거리 이동 중에는 이게 정말 효과적이다.


설치는 간단 결과는 만족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도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고, 그냥 기본 설정대로 몇 번 ‘다음’을 클릭하면 끝이다. 광고도 없고, 이상한 툴바나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깔끔하게 설치되었다.


처음 사용했던 날이 아직도 기억난다. 좋아하는 재즈 앨범이 트랙마다 나뉘어 있었는데, 그것들을 한 파일로 합쳐서 들으니 정말 공연 실황을 듣는 기분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파일 간의 간격을 ‘1초’, 크로스페이드를 ‘2초’로 설정한 게 신의 한 수였다. 전환이 매끄럽고, 따로 편집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연스러웠다.


이런 문제는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MP3 Merger는 대체로 안정적이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은 있다. 만약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그 파일이 MP3가 아닌 다른 형식일 수 있다.


나도 처음에 AAC 파일을 끌어다 넣었다가 작동이 안 되어 당황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포맷 문제였다. ‘온라인 MP3 변환기’를 활용해서 포맷을 바꾸고 나니 문제 없이 병합되었다.


또 하나, 크로스페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설정값을 한 번 더 확인해보는 게 좋다. 0초로 설정되어 있으면 효과가 아예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2초 이상으로 설정하는 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파일의 제목이나 가수 이름 같은 정보가 사라질 때는 ‘메타 정보 유지’ 옵션을 반드시 체크해둬야 한다.


어떤 분들에게 추천할까?

나는 이 프로그램을 주로 오디오북이나 음악 앨범 정리에 활용하고 있지만, 팟캐스트나 강의 파일 정리에도 유용할 것 같다.


특히 음성 파일을 자주 다루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나, 플레이리스트를 하나의 파일로 묶고 싶은 분들에겐 추천하고 싶다.


기본적인 병합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급 기능은 유료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매우 좋다.


마무리하며

MP3 Merger는 필요 이상의 기능 없이, 정말 필요한 요소만을 갖춘 실용적인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사용법 덕분에 누구나 금세 익힐 수 있고, 결과물의 품질도 기대 이상이다. 나처럼 여러 트랙을 자주 다루는 사람이라면, 이 프로그램이 가져다주는 효율을 분명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스트리밍보다는 내 음악을 직접 소장하고 관리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복잡한 건 싫지만, 결과는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MP3 Merger’를 자신 있게 추천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타임가드 컴퓨터&PC 자동꺼짐 종료 설정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