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버전 https://m.naver.com

네이버 모바일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by 마지막기회


퇴근 시간 직전, 잠깐 짬이 나서 뉴스를 한두 개 보고 나가려던 참이었다.


무심코 네이버를 열었는데, 이게 웬걸. 화면이 너무 넓고, 복잡하고, 광고와 추천 콘텐츠가 어지럽게 펼쳐져 있었다. 잠깐 뉴스만 보려던 내 눈은 이미 피로해져 있었고, 정신은 산만해졌다.


그러다 문득, 스마트폰에서 자주 보던 네이버 모바일 화면이 떠올랐다. 아, 그 단순하고 간결한 화면. 딱 필요한 정보만 담겨 있어서 눈도 마음도 편안했던 그 레이아웃.


<아래 주소로 네이버 모바일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25년도 네이버 PC에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주소 첨부


'm.naver.com'이라는 간단한 해결책

한참을 복잡한 화면 속에서 헤매다, 예전에 어딘가에서 주워들은 꿀팁이 떠올랐다. PC에서도 네이버 모바일 버전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설마 진짜 될까? 반신반의하며 주소창에 'https://m.naver.com'을 입력해봤다. 그 순간, 눈앞에 펼쳐진 익숙한 모바일 화면!


마치 작은 창 안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듯한 기분이었다. 화면은 간결했고, 뉴스는 한눈에 들어왔으며, 무엇보다 광고나 잡다한 요소가 훨씬 적어져서 너무 쾌적했다.


스마트폰만의 특권이 아닌 모바일 뷰

사실 나는 평소에도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선호하는 편이다.


뉴스 읽기, 날씨 보기, 블로그 글 확인 등 짧은 시간에 많은 걸 하고 싶을 때는 복잡한 인터페이스보다 단순한 구성이 훨씬 낫기 때문이다.


특히 블로그 운영을 하다 보면 작성한 글이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일지 확인하고 싶은데, 매번 핸드폰을 꺼내서 접속하는 것도 은근 번거롭다.


그런데 이 모바일 전용 주소를 알고 난 후로는, PC에서도 몇 초 안에 확인이 가능해졌다.


블로그 관리에 유용한 모바일 뷰

얼마 전 블로그에 새 글을 올린 날이었다. 사진 배치가 어색하게 나왔다는 댓글을 보고 바로 수정하려 했지만, PC 버전에서는 모바일 뷰가 어떻게 나오는지 잘 보이지 않았다.


그때도 'm.naver.com' 주소가 빛을 발했다. PC에서 바로 모바일 화면처럼 열어보니, 글자 간격이나 사진 줄바꿈 문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고, 수정도 그 자리에서 끝냈다.


이 기능을 알기 전엔 정말 불편했는데, 지금은 블로그 글을 쓰고 나면 PC에서 모바일 뷰로 최종 점검하는 게 루틴이 되어버렸다.


정보 소비의 질이 달라진다

모바일 화면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함이다. 덕분에 정보에 집중할 수 있다. 뉴스 기사 하나를 읽을 때도, 좌우로 산만하게 배치된 연관 기사나 광고에 눈을 빼앗기지 않는다.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으니 짧은 시간에도 깊이 있는 정보를 받아들이는 느낌이다. 회사에서도 잠깐 쉬는 시간에 뉴스를 보고 싶을 때, 굳이 스마트폰을 찾지 않아도 된다.


그저 PC에서 모바일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 상태도 그대로 유지되니, 메일이나 카페 글 확인도 똑같이 가능하다.


진짜 꿀팁 지금 바로 써보세요

내가 처음 이 팁을 알았을 때, 솔직히 반신반의했다. 그런데 한 번 써보고 나니 이제는 네이버를 PC에서 쓸 때마다 이 주소를 먼저 떠올리게 됐다.


여러분도 혹시 PC에서 네이버를 열었는데 너무 복잡하고 눈에 피로가 온다면, 한번https://m.naver.com'을

입력해보시길 바란다.


별도의 앱 설치나 복잡한 설정도 필요 없다. 그저 주소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 훨씬 더 편안한 정보 소비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짧은 시간에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한다. 저처럼 이 작은 꿀팁 하나로 업무와 취미 생활의 효율이 한층 높아질 수도 있다.


이제 네이버는 더 이상 스마트폰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여러분의 PC에서도 모바일처럼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네이버 지도 거리뷰를 사용한 후기와 주소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