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Apr 07. 2024

남편과 한19금 방탈출후기_비밀의화원 <레드림 컴퍼니>


약간 여유로웠던 주말. 

이날은 방탈출을 싫어하는 남편이 갑자기 방탈출을 가주겠다고 했다.

워킹이면 엄청나게 재미있는 걸 가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가준다고 한 게 어디!! 

남편이 방탈출을 해 준다는, 평소와 다른 말을 하는 이런 때 빨리 물어야 한다.ㅋㅋㅋㅋ




남편이랑 둘이서 한다면 뭘 할 수 있을까? 하다가

둘이 가기에 적당한 방탈출 테마를 생각했다. 그것은 바로......

꾸금 테마� (19금 테마)다.




꾸금 테마를 한 번도 안 가봤기에 가보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섹시한 꾸금 테마면 남편을 방탈출계로 영업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희망을 가졌다.

(그건 잘못된 생각이었다.)



방탈출 초보자 둘이 가는 것, 집과 가까운 곳 등을 고려해 찾아보았고

비밀의 화원 건대점 '레드림 컴퍼니'를 가기로 결정했다.





위치는 건대 할리스 커피 뒤쪽에 

'밤과 음악 사이' 위로 올라가면 된다.

할리스 커피 뒤로 들어가서 가야 되기 땜에 위치가 좀 헷갈린다.




 길이 헷갈릴 수 있고, '밤과 음악 사이' '느린 마을 양조장' 

간판이 보이는 뒤쪽 건물로 들어가야 한다.

밤사 한참 핫했을 때는 방탈출 할 때 겁내 시끄러웠을 것 같다.




비밀의 화원도 오래돼서 그런지 뭔가 매장이 .. 조금 옛스러운데

약간 옛날 노래방? 수노래방 느낌이 난다 ㅋㅋㅋ

노래방 개조해서 지었을까?? (갑자기 드는 의문)





대기실은 매장 내에 없고, 매장 문 바깥에서 기다려야 한다.

여기에 사물함과 포스터가 함께 배치되어 있다. 



계단 바로 위에 위치해 있다 보니 쾌적하게 쉴 수 있는 느낌은 아니다.

그래도 벤치 같은 의자가 있어서 빙 둘러서 두 팀 정도는 앉을 수 있다.


비밀의 화원 건대점에는 총 6개의 테마가 있다.



이 중에서 포스터만 보고 '레드림 컴퍼니' 말고 뭘 해보고 싶냐고 하니까

남편은 '우끼끼'가 코믹 장르라서 재밌을 것 같다고 했다.

나는 공포 테마인 '안녕'이나, '우리의 전사랑'이 해보고 싶다.

공테는 못하는데 왜 공테 포스터를 보면 이리 끌리는지...





자 그럼 꾸금 테마를 씹어 먹으러 가볼까?





레드림 컴퍼니


#미생19금 #섹시곰대표 #서큐버스정기냠냠 #덜야함

지옥에 있는 회사, 레드림 컴퍼니에 다니고 있는 서큐버스 서대리.이번 달 실적이 유난히 저조해서 불안해하고 있는 와중에 대표가 갑자기 호출을 했다. 서 대리는 과연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 19금 테마로 신분증 미지참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장르: 19금, 비즈니스 19금?

시간: 60분

난이도: 4(홈페이지 난이도 5점 만점 중 4)

가격: 22,000원 (2인 기준 1인당)

예약: 1달 넘게까지 전부 열려있다. 널널함.





도전일/ 인원


23년 8월 20일(일) 2명이서 도전

방탈출을 몇 번 한  부기

방탈출 와이프따라 가끔 해서 10번 미만으로 해 본 남편




힌트방식


힌트 폰이고 무제한인데 

3번까지만 성공을 인정해 준다.

우리는 초과해서 실패했다 ㅠㅠ





자물쇠<<<<<장치


장치가 많다.

이건 19금이 아니라 장치방 이다.

그것도 노가다 장치방 ㅋㅋㅋㅋㅋㅋㅋ

특정 구간에서 하고 싶지 않은(빡센)장치들이 있었다.

이게 바로 옛날 방탈출의 맛?

19금스러운 장치도 있긴 한데.. 

부부로선 음 에게?ㅋㅋ느낌이였다.





난이도


첫 방에서 헤맸고 ㅋㅋㅋ

두 번째 방에서도 헤맸네 ㅋㅋㅋ

관찰력 이슈였고, 가이드도 친절하지 않다.

문제의 난이도가 많이 어렵진 않은데

가이드가 부족해서 뭘 풀어야 할지 잘 모르겠음.

오히려 중반부 이후부터는 좀 더 쉬워졌던 것 같다.

그리고 장치들이 빡세다... 시간 오래 걸리고 노가다인 장치들.

이전에 다른 방탈 테마를 할 때도 느꼈지만, 

이것이 초창기 방탈 테마들의 특징인 듯하다.

어렵지는 않은데 귀찮다.





공포도&활동성


공포도.. 빡센 장치들이 공포였습니다.

공포도 없고요.

활동성이 의외로 꽤 됩니다!!

연인과의 데이트에 쉽게 워킹으로 오기에 좀 빡셉니다.ㅋㅋㅋㅋ

겁내 움직였고, 방과 방 사이 이동도 많음




인테리어&연출


생각보다 방이 크고 많다.

스토리에 걸맞는 인테리어다.ㅎㅎ

연출은 꾸금스러운 연출이 있긴한데

그다지 신선하거나 기억에 남지는 않는다.





스토리


음 스토리.. 열심히 하긴 했는데

 잘 기억에 남지는 않는다.

19금 스토리보다는 

서 대리가 참 힘들었을 것 같다... 




전체적인 평


힌트 초과로 실패 ㅠ


꾸금 테마를 기대했으나,

비즈니스 19금이라는 명칭답게, 서 대리의 고충만 기억에 남는다.

생각보다 할 게 많아서, 19금에 몰입할 수가 없었다 ㅋㅋㅋㅋ

남편도, 야하다(??)는 생각보다 빨리 풀어서 나가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고..

(꾸금 테마로 방탈출 영업은 실패)

그다지 꾸금스럽진 않았고, 문제는 노가다 문제들이 있다.

이번에는 워킹으로 꾸금 테마를 경험해 본 걸로 만족한다 ㅋㅋ

많이 꾸금스럽진 않아서 오히려 친구들끼리 가도 괜찮을 듯.

많이 어렵지는 않지만, 초보자들끼리 가면 3명정도 가면 좋을것 같다. 의외로 할 게 많다.





노가다스러운 장치들이 좀 있고요

약한 꾸금 테마입니다.


더 재밌게 후기를 볼 수 있는 릴스 후기도 함께 첨부!ㅎㅎ

이웃님들 인친해요 ;D


https://www.instagram.com/reel/CxvJo12SPAk/


꽃길은 아니였지만 남편이랑 급 꾸금 방탈출을 가봐서 재미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건대 방탈출 후기_황금열쇠 유토피아호<NOW HER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