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컬러데이
컬러데이란?
하루의 몇 시간만이라도 업무에서 벗어나 전시 / 세미나 / 공연 등을 관람하여, '좋은 시각' '보는 눈'을 기르자는 취지로 만든 제도입니다.
전시와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디자인실 내 크리에이터의 역량이 향상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만들어진 디자인실의 복지 시스템입니다.
일시 : 2018.10.31~11.04
장소 : 일산 KINTEX HALL
얼마 전 일산에서 '디자인코리아2018'이 개최되었어요!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다(K-Design DNA: Design Driven Innovation)’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혁신성장 동력으로서 디자인의 역할과 가치를 조명하고 우리나라 디자인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컬러데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디자인 혁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자 일산 킨텍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기업관과 디자인 코리아관 그리고 우수디자인 선정 제품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어워드관, 마지막으로 디자인분야 구직자를 위한 잡페어관 으로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전시장 도입부에는 주로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의 졸업전시가 구성되어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서부터 핸드 메이드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인상깊에 봤던 부스는 '일광전구'와 '로우로우' 였는데요
패키지와 전구의 사진으로 임팩트가 돋보였던 부스 였습니다.
그리고는 로우로우 부스는 기존 부스들과 다르게 못과 실로 포인트를 주었고,
스티커를 활용하여 관람객들에게 좋았던 부분에 붙이도록하여 전시를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유도한 부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중간에는 디자인 꿈나무들의 디자인 발명품이 전시되어있었는데요,
참신하고 귀여운 아이디어들로 웃음짓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더 안쪽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기업 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하게 둘러본 뒤,
나가기 전 컬러 아크릴판과 조명으로 만든 인포그래픽 포스터 부분도 신선했습니다.
'디자인 코리아 2018'은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것 만큼 매우 크고 화려한 디자인 전시는 아니였지만 다채로움 속에서 소소한 웃음을 주는 전시였습니다.
또한 이번 전시를 통해서 팀원들끼리 디자인에 대해 좀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즐겁고 뜻 깊었던 하루였습니다.
그럼 또 인사이트를 얻으러 떠나는 티모니언의 컬러데이를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