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택의 기술 이은영 Dec 20. 2017

다섯 가지 상사 종류

에세이 칼럼 <82년생 이은영>02

회사원 시절 
입사 동기와 함께 
상사 분류 놀이를 했던 기억이 있다.

이렇게라도 잠시 숨어 놀지 않으면
숨이 막혔던 날이 있었기에.

한바탕 신나게 웃고
다시 자리로 올라갔지만 
그날 이후
내 마음이 무거워졌다.

자꾸 이런 질문이 
되뇌어졌기에…

이은영 너 정말 자신할 수 있어?
내가 그처럼 되지 않을 자신.

About a Writer 이은영 유니크굿 대표 / 선택 전문가 / 작가
<82년생 이은영>이란 제목은 

2015년 말 두 번째 책 <여자는 아내가 필요하다>의 제목을 

고민하던 시절 떠올렸던 것이다. 
내 이름은 어딜 가나 꼭 한두 명은 가질 정도로 흔한 ‘이은영’이다. 
너무 평범해서 학창 시절 그 흔한 이름으로 놀림 한 번을 받은 적이 없었다. 
그래서 적어도 이은영이란 이름의 독자는 읽어보지 않겠냐는 심플한 생각을 했었다. 
그 단순함만큼이나 <82년생 이은영>이란 제목은 출판사로부터 단박에 거절을 당했다. 
1년 뒤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공전의 히트작이 되었고 

그 유명세만큼이나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하필 김지영도 82년생이라니…그런 한풀이려나? 

<82년생 이은영>이란 글을 쓰고 있는 나는 정말 

1982년도에 태어난 이은영이다.


작가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연합 TV 직업방송 <이은영의 선택의 기술> 보기

<이은영의 선택의 기술> 2화. 

랜드마크의 시대가 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A1DKq0rq4t0&t=513s


<이은영의 선택의 기술> 1화. 

나의 대표 카테고리를 찾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GAd652FiBt4&t=530s

매거진의 이전글 내 고과는 맨날 왜 이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