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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uneK Feb 07. 2024

파크 하얏트가 좋아? 그랜드 하얏트가 좋아?

Overview of Hyatt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쉬운 질문이겠지만, 관심이 없거나 관여도가 떨어지는 사람들에게는 서울 기준, 글쎄 지역에 따른 분류인가?라고 생각될 수도 있다.


포르쉐 시승기에서도 밝힌 바가 있듯, 이런 생활의 영역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브랜드의 경우 그 쓰임과 고객의 목적에 따라 브랜드를 세분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현재 월드오브하얏트가 구분하고 있는 하얏트 브랜드의 현황이다. 글의 제목의 답을 바로 낼 수 있다. 정답은 파크하얏트! 고급럭셔리 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반면 보편적 럭셔리를 담당하는 것이 그랜드 하얏트이다.


급하게 발로 그린 포지셔닝 맵 ㅎㅎ


사 사분면에서는 가장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목록 중 우리에게 새로운 브랜드들도 보이고, 해외에서 경험한 분들도 있겠다. 그룹 내에서 직접 운영하기도 하고 제휴 브랜드(알릴라 등)를 포함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뭐가 더 럭셔리하고 뭐가 더 저렴해? 의 기준으로는 구분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브랜드를 카테고리 등급뿐만 아니라 분위기, 서비스 만족도, 목적 등으로 더 자세한 구분을 해두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고급스러운 #가장 비즈니스에 적합한 #휴양과 휴가에 적합한 #올인클루시브 #주변환경과 활동성이 편리한 등의 키워드를 분류하고 그 목적과 지향하는 바에 적합하게 포지셔닝한다.


이번 홍콩에서 경험한 하얏트 센트릭은 홍콩 1곳, 인도 2곳, 일본 1곳에 위치해 있고 주요 관광지 중심에 위치하고 주변 환경과의 조화, 활동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비즈니스를 하거나 여행을 하는 데 있어 가장 필요한 부분들을 지원하는 브랜드다.


"the new Hyatt Centric brand will further strengthen the overall Hyatt brand portfolio and expand our opportunities to work with world-class developers and operators. We are delighted to expand our offerings in the lifestyle segment and believe that the Hyatt Centric brand will be embraced by Modern Explorers and redefine its category..."

새로운 하얏트 센트릭 브랜드는 전반적인 하얏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세계적 개발사 및 운영사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할 것이다. 우리는 라이프스타일 세그먼트에서의 오퍼링을 확장하고 하얏트 센트릭 브랜드가 "현대적 탐험가들"에게 받아들여지고 해당 카테고리를 재정의 할 것이라 믿는다.


체크인을 할 때 주변환경에 대한 세심한 안내를 하고, 사용 가능한 쿠폰을 주며 이 호텔 주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모든 설명이 교육 기반으로 이루어진다.


모든 어메니티가 친환경제품이고, 카드키 까지도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지향한다. 접객의 톤 자체가 젊은 느낌이 많이 난다. 반려동물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함께 표시해주기도 한다. 과한 접객으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며 꼭 필요한 것들을 제안한다.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지만 서비스 자체의 질이 낮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다.



컨시어지에서는 홍콩에서 필요한 앱등을 안내하고, 같이 다운로드 받아준다. 룸 키도 형식상 존재하지만 애플월렛에 담아 모든 짐에서 자유롭게 핸드폰 하나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든 경험이 일관되고 부담스럽지 않았다. 숙소에 비치된 마샬 스피커로는 노트북을 연결하거나 핸드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업무를 본 시간도 많았는데, 방 안의 레이아웃도 업무를 보는 데에 지장 없도록 넓게 테이블을 배치해 준 것도 좋았다.


멤버에 관심이 있다 보니, 이제 예약도 OTA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게 되는데, 방의 위치나 층의 우대, 운이 좋다면 룸 업그레이드 등에 더 호의적인 것 같다. (주관적 경험이다) 할인을 포기하는 대신 로열티를 쌓아보겠다는 접근을 브랜드가 좌시하지 않고 그것에 충분히 응답하는 서비스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다음 글에서는 세계 최고의 호텔리어들 중 왜 하얏트를 라이프타임 멤버의 브랜드로 선택했나?(평생의 프로젝트가 될 일이다) 다른 경쟁브랜드들을 함께 살펴보며 글로 남겨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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