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소소 Jul 12. 2016

소소한 영화관 사용설명서

소소한 영화관 설명서 #2

1. 개봉일

소소한 영화관에서 소개되는 영화들의 개봉일은 항상 해당 영화가 본국에서 개봉된 년도를 따라 소개됩니다. 예를 들어, '예상치 못한 반전을 가진 영화 6편'에 소개되었던 일본 영화 '고백'은 한국에서 2011년에 개봉되었지만 본국인 일본에서 2010년에 개봉되었기에 영화 제목 옆에 2010년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2. 소개되는 영화들

소소한 영화관: 소소한 영화관에서 소개되는 영화들은 대부분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영화들입니다. 소개되는 영화들 대부분이 큰 상업영화가 아니지요. 이유인즉 크게 성공했거나 유명해진 영화들은 이미 많이 리뷰가 되었고 그만큼 희소성이 떨어지기에 굳이 소소한 영화관에서 소개해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가끔 영화의 가치에 따라 크게 성공한 상업 영화를 소개해 드릴 때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소소한 영화관 특별전: 특별전도 마찬가지로 그날의 주제에 가장 알맞은 '이미 유명한' 영화들보다는 주제에 알맞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영화들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또한 특별전에서 소개해 드리는 영화들은 가끔 영화의 퀄리티와는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3. 리뷰

영화를 소개하여 드릴 때 항상 글의 밑단에 '이곳에 올려지는 모든 글은 작가의 극히 주관적인 소견임을 말씀드립니다'라고 적힌 것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정말 이 문장 그대로 소소한 영화관에 올려진 모든 글은 작가의 극히 개인적인 소견임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영화를 보고 난 후 혹시 영화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이 달라질까 본 영화 관련 글들은 일체 보지 않고 이곳에 먼저 글을 쓰고 난 후 다른 글들을 보기 시작한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습니다.   


4. 스포일러

소소한 영화관에서 소개되는 글들은 모두 리뷰인지라 약간의 스포일러라도 첨부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최대한 스포일러를 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으니 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영화 관련 사진들의 저작권

소소한 영화관, 소소한 영화관 특별전에 올려지는 영화 관련 사진들의 저작권은 모두 Google Images에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6. 피드백

소소한 영화관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 올려진 모든 글에 사실(fact)과 다른 글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한 맞춤법이 틀렸거나, 오타가 났거나, 혹은 글에 대해 말씀하고 싶은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 글을 멋대로 빼앗아가지 말아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