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범한츈 Nov 25. 2023

크리스마스 이미지 만들기 with Midjourney

미드저니로 만든 크리스마스 이미지 + 동영상 무료배포


헉 미드저니 이미지 퀄리티가 이 정도였어?


2023년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아마 ‘생성형 AI이미지‘였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분야의 사람들이 신기함을 느끼지 못하였다가, bing의 이미지크리에이터에서 직접 이미지를 생성해 보고 이건 내가 활용하지 않으면 몇 년이 뒤처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더 디테일한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싶어 역시 ’ 미드저니‘가 답인 것 같아 부랴부랴 유료회원을 가입하였고 여러 가지를 테스트해 보며 대략 20초 정도 걸리는 디자인 아웃풋들을 보며 혀를 내두를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다.

(자세한 입문기, 활용기는 기회가 되면 포스팅에 남기겠습니다)



미드저니 대체 어디에 활용해야 할까?

이미지를 생성해 내면서 과연 이 툴을 어디에 활용하면 좋을까?를 고민하였다. 일단 나는 인스타그램에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관련 콘텐츠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므로, 인스타 콘텐츠를 위해 이 미드저니를 활용해 보기로 하였다. 일단 주기적으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무료 디자인 리소스들(폰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업로드하는 포스트가 있는데 이번에는 미드저니로 내가 직접 생성한 이미지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기획해 보았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url에 좋아요! 부탁드려요! : )
https://www.instagram.com/ppt_keynote/



때마침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니, ‘크리스마스’를 키워드로 이미지를 생성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피티와 같은 문서에도 활용이 가능하니 말이다. 연말에 관련 피피티 만드는 사람들이 많겠지?)



미드저니가 생성해 준 크리스마스 무드 이미지들

여러 가지 키워드를 넣어보고, 정말 많은 이미지 결과를 얻었지만, 그중에서 괜찮은 이미지들만 선별하여 공유하고자 한다. *포스팅 하단에서 한 번에 다운로드하기가 가능합니다(무료배포)


웨스엔더슨 스타일 크리스마스

테스트의 시작은 내가 좋아하는 영화감독 중 한 사람인 웨스엔더슨(Wes Anderson) 스타일의 크리스마스를 연출해 보았다. 나름 잘 만들어 준 느낌 ㅋㅋ

팁으로 미드저니 프롬프트에 —ar 9:16을 넣어주면, 세로형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




애드워드 호퍼 스타일 크리스마스


두 번째 콘셉트는 또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애드워드 호퍼의 스타일로 도시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생성해 보았다. 광고 스타일로 느낌을 뽑아서, 여백이 상대적으로 많이 설정되어 보인다. (프롬프트에 promotion키워드를 넣었다)

다른 앱 (motionleap)을 활용하여 눈 내리는 풍경을 만들어보았다. 이런 찰떡!



좀 더 광고 이미지에 가까운 느낌의 이미지


-




도시의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9:16의 세로형 이미지들






도시의 저녁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21:9 이미지들


도시의 저녁, 크리스마스 거리를 요청했더니 외로운 도시 풍경을 그려주었다. 21:9로 설정하였더니 4:3을 그냥 crop 시켜주는 게 아니라, 21:9 화면에 맞도록 콘텐츠를 가득 채워주었다 (어마무시하다)


위의 풍경을 또 모션립을 활용하여 이펙트를 추가해 보았다. 다채로워진 느낌


1:10 이미지로 뽑아본 크리스마스 이미지

혹시나 극단적인 이형도 가능할까 싶어 1:10을 넣어보았다. 후들후들.. 나온다… 뭔가 콘텐츠 기획할 때 쓰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실내 크리스마스트리 이미지 16:9

실내 공간에 놓인 크리스마스트리 이미지를 생성해 보았다.



기타 리얼한 느낌의 크리스마스 이미지들

프롬프트를 제대로 안쳤는지, 리얼한 느낌의 이미지들도 몇 장 건질만한 것들이 있어 정리해 보았다.




미드저니의 무궁무진한 가능성


멍청한 ‘시리’에 빠져있다 보니, AI는 그냥 그림의 떡 같은 건 줄 알았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이건 진짜 물건이다..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정말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보인다. 실생활에 활용해 보면서 또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나 노하우들이 생기면 공유하겠다!






위의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동영상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x7OtIOqiSkqU36HCfB1-0_iBEcltXmb6/view?usp=sharing





매거진의 이전글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2022.10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