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journey,Adobe express, Motionleap 활용법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AI를 만드는 툴들을 잘 조합하여 사용하면 작업효율을 높이는과 동시에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2만 팔로우달성을 축하하는 모션 콘텐츠를 만든다고 가정하고 AI 콘텐츠를 디자인 과정을 남겨본다.
추가로 아래의 작업은 데스크탑으로 작업한 결과물이 아니라 오직 모바일(아이폰)을 활용하여 제작한 콘텐츠 결과물이다.
Step1 - 미드저니로 이미지 생성하기
수 많은 AI 이미지 저작 툴들이 있지만 나는 비교적 표현이 자유로운 미드저니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먼저 축하의 의미를 담은 콘텐츠이기 때문에 꽃과 사람들, 박수등의 키워드등을 생각해냈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요청했다. 텍스트와 함께 표시할 이미지기 때문에 margin, promotion, simple, minimal등의 키워드를 작성하였다.
The clapping people, the people holding the bouquet of celebratory flowers, the wide square, the upper margin, +pixar animation style, promotion, simple, minimal
위의 프롬프트로 얻은 결과물들이다. 프롬프트대로 뭔가 여백이 많이 고려되어 심플하게 나오긴 했는데 너무 심심한 느낌이다. 그래서 아예 심플느낌의 워딩을 모두 제거 하고 아래와 같이 프롬프트를 수정했다. (실제로 좋은 이미지를 얻으려면 (아니 얻어걸리려면) 많은 프롬프릍 수정/보완하여 결과물을 얻는 과정이 필요하다)
Crowd characters clapping in the wide square, celebratory flowers, 3d, rendering, character, +pixar style
여러가지 생성된 이미지 중 최종 아웃풋을 고려하여 아래의 이미지를 선택했다.
Step2 - Adobe Express로 타이포그래피 적용하기
이미지를 얻었으니,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얹혀봐야겠다. 히어로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잘 뽑아낸 이미지 위에 타이포그래피를 깔끔하게 배치하는 방법이 있다. 모바일에서 빠르게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하려면 Adobe Express툴이 가장 편리하다.
메인 텍스트를 'Thanx 20K'로 정하고, 이미지 스타일에 맞도록 컬러와 사이즈, 폰트를 적용후 아래와 같이 레이아웃하였다.
입체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글씨 레이어 위쪽에 앞쪽 만세하고 있는 캐릭터를 복제하여 (마스크를 씌우고 복사 붙여넣기함) 아래와 같이 완성하였다.
밋밋했던 이미지에 텍스트를 얹히면서 이미지 창작의 의도가 명확해졌다. 이렇게 스틸로 마무리 해도 되지만, 잘생성된 이미지에 Motion을 적용하여 생명을 불어넣어보자.
step3 - Motionleap으로 생명불어넣기
모션립이라는 앱이 있다. (무료버전으로 일부기능 사용가능) 이앱은 흔히 움짤을 순식간에 고퀄로 생성해준다.
무료 버전에서도 꽤 괜찮은 아이템들이 많은데, 나는 '풍선' 레이어를 아주 좋아한다.
위치를 적절하게 선정하고, 사이즈를 조정하여 보기 좋도록 배치한다.
풍선과 같은 오브제를 배치하는 기능 말고도, 배경 전체에 눈 또는 꽃가루 등의 이펙트도 추가할 수 있다. 축하와 파티 키워드에 어울리도록 꽃가루(무지개) 를 추가해보았다.
모션립이 좋은 것이 마스크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상단 텍스트와 메인 캐릭터 뒤쪽으로 꽃가루가 떨어지도록 설정했다. (지우개 아이콘을 눌러 앞쪽으로 배치되었으면 하는 아이템들을 지우면 됨)
최종완성
자 그러면 이렇게 완성이 되고, 움짤과 같이 무한 반복되는 영상 또는 GIF이미지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미지를 생성하고, 텍스트를 넣고, 영상으로 뽑아내는 과정이 20분도 걸리지 않았다.
https://www.instagram.com/ppt_key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