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관승 Mar 05. 2020

대단한 사람 < 꾸준한 사람.

나의 꾸준함을 늘리기 위한 노력

베스트셀러보다 스테디셀러가 되고 싶어

만약 전지전능한 신이 나에게 딱 한가지 능력을 줄 수 있다고 물어본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이렇게 말할 것이다. "꾸준함이요"


고백하건데 지금까지의 나는 꾸준한 사람보다는 멋있는 사람,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왜그리 꾸준함의 인식이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는"으로 받아들여졌는지 잘 모르겠다. (아마도 내가 꾸준하지 못해서?)


이런 나의 인식이 바뀌기 시작한 것은 아마도 팀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품을 통해 배운 꾸준함의 힘때문이 아닐까 싶다.


일시적인 상승보다는 지속가능한 상승이 중요하다는 것, 지속가능한 힘이 있을 때 일시적 상승을 지속가능한 상승으로 이어갈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 꾸준하고 묵묵하게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일시적 상승에 취하는 사람이 아니라,

꾸준히 흔들리지 않고 상승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희망하며 글을 쓰고, 운동을 한다. 


딱 한 편의 글을 잘쓰기 위함도 아님, 

딱 한 순간 멋있는 몸을 만들기 위함이 아닌,

꾸준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더 나아가서는 일시적 행복을 누리는 사람이 아닌

일상 속에서 하루하루의 행복을 느끼고 감사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어른이 되기 위해서.


#목요일의글쓰기



작가의 이전글 다재다능한 찌질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