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u Apr 22. 2016

고효경의음악상담소

해가 지평선 아래 머무는 땅

2013년, 마지막 날

나는 알래스카 앵커리지 공항에있었다.
대기자 명단에 kohyokyoung을 확인한 후

터미널의자에 앉아 내 이름을 카운터에서 불러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내가 알래스카에서 비행기를타고

샌프란시스코로  경유하는 비행기 티켓은 구매 티켓아닌

유나이티드 항공사 직원에게 배포되는 free 티켓이었기에

나는 비행기에 자리가 나야만 탑승이 가능하였다.

눈물이 쏟아져 내렸다.
어디선가 내 이름을 부르는 아프리칸의 억양이 들려왔다.
"Ko hyo kyoung, Please come to the ticket counter."


나는 한국으로 향하는

첫번째 경유지인 센프란시스코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이틀 동안 하늘을 날고 이름모를

바다와 산을 지나 한국에 내 발이 닿았을때는

2014년 1월 1일이었다.


광활한 바다 위 그 위로 또 얼음 바다가 흘렀다. 숲 속은 하얀 물감을 뿌려놓은 듯 온통 하얬다. 그 샛길로 단 한 번도 사람의 발자국이 밟히지 않은 침묵의 호수가 잠들어 있었다.  호텔을 개조해서 만들었다던 내가 잠시 누워 영하의 공기를 맡아내던 그 빨갛게 큰 집…그립다알레스카 그 차디찬 공기 안에서 만났던 사람과 사람,만남과 이별 그리고 그 모든 떠나온 시간이 나에게 가르쳐준 건…사랑 , 알래스카에서의 마지막 인사는 아파트 관리 이누이트 아저씨……. 보고 싶다. 한국에 돌아와 그대로 제주도로 떠났다.  밤마다 잠 못 드는 나에게 제주 밤바다는 파도 이불을 덮어 주었다.  그리고 "이제 깊은 잠을 자라고……." 고요히……. 가만히……. 알래스카의 첫날 화재경보기가 울렸던 하늘 위로 에메랄드 빛 오로라가 내 마음에 들어와 노래한다




From Jeju, Hyo Kyoung K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