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두막바리스타 Feb 21. 2016

오늘 하루도 난 ‘행복’하기로 선택한다.

- 상담사가 선택한 마음노래 이야기 take. 5 - 커피소년의 《행복의

자기암시로 마인드컨트롤 하다.  

2002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박지성 선수, 그는 프리미어리그 그라운드의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운동장에 나서기 전, ‘나는 최고다’라는 믿음이 생길 때까지 마음 속으로 외치고 또 외친다고 합니다.      


피겨스케이팅의 여제 김연아 선수 역시 그녀는 공연을 하기 전, 메이크업을 하는 60분 동안 자기 스스로에게 주문을 겁니다. “나는 오늘 절대로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완벽한 연기를 할 것이다” 그리고 아이스링크에 올라 마음 속으로 그린 그대로 연기를 합니다.      


이렇듯 우리네 인생은 자기암시를 통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현실의 상황을 뛰어넘을 수 있는 심리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자기암시(自己暗示) : <심리> 일정한 관념을 반복함으로써 자기 자신에게 암시를 주는 일. 심리적 문제나 신체적 문제를 개선하는 데에 쓴다. -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에 ‘상처’라는 못을 깊이 박고, 후회하며 눈물 흘릴 때가 있나요?     


따사로운 햇살이 온 세상을 비추는 5월의 어느 날, 어두운 방 안에 홀로 앉아 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외로워한 적 있나요?     


지금 이 순간도 군중 속에서 있지만, 내 마음 나눌 이 하나 없어 카톡의 ‘나와의 채팅’ 창을 열어 자기 위안을 삼고 있지 않나요?     


모든 사람들은 ‘행복’해보이는데, 도대체 왜 나만! ‘행복’하지 않다든 생각에 빠져 하루를 살아가나요?     


‘오늘을 행복하게 살기로 선택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로 상담사가 선택한 마음노래 이야기 take. 5 커피소년의 《행복의 주문을 선곡합니다.      


버스에서 택시에서 자가용 안에서 

주방에서 혹은 야근하고 있나요     


어깨는 축 쳐지고 다리는 쑤셔오고

머리는 천근만근 마음도 누르는데      


내 속삭임으로 행복의 주문 걸어 

그대 맘을 밝혀줄게요     


따라하면 돼요. 카운터줄게요. 어렵지 않아요.

단순하긴해도 힘이 될거에요. 행복의 주문 하나 둘 셋 넷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우울한 사람도 지친 사람들도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버스에서 택시에서 자가용안에서 

주방에서 혹은 야근하고 있나요     


모두 떠난 사무실에 홀로 앉아 

한숨 쉬며 늦게까지 끙끙대나요     


사랑은 언제 해봤는지 외로움에 답답함에

오늘도 그냥 버텨내나요      


내 속삭임으로 행복의 주문 걸어 

그대 맘을 밝혀줄게요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행복해져라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며 주문처럼 ‘행복해져라’고 외쳐 부르다보면, 놀랍게도 어느 순간 정말 기분이 환기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노래 꽤, 완전, 아주, 졸라 많이 중독성이 있어요. 한번도 듣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고 자랑하며 다닌답니다.)      


《행복의 주문》 활용법 

1. 이른 아침부터 아이들과 전쟁을 치루고 어린이 집에 입성시킨 후 집으로 돌아오는 가벼운(?) 발걸음의 스텝에 따라 이 노래를 불러보세요.      


2.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금 이 순간 고백은 하지 못하지만, 함께 할 아름다운 순간들로 인해 가슴 셀레고 있다면 나와 그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이 노래를 불러보세요.     


3. 면접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이여, 교수님 앞에서 프로포절을 해야하는 연구생들이여, 트래픽잼으로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는 택시운전사들이여, 이 노래를 불러보세요.      

2016. 2. 21. 오늘, 내일, 그 다음 날도 ‘행복’을 선택하는 인생의 주인공이 되길 바라며, 오두막 바라스타 -      

*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퍼옴을 밝힙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의 레이스에서 ‘뒤쳐졌다“는 생각이 든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