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은 단순한 마케팅 채널의 확장이 아니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지금까지 기업이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사용했던 가장 효과적이면서 간단한 방법은 바로 광고를 하는 것이었다. 광고는 효과가 있었다. 돈값을 했다. 게다가 만드는 재미도 있었다. 무엇보다 광고는 당신(또는 당신의 브랜드)을 조금 더 유명하게 만들었다. 돈만 있으면 한 번에 많은 광고를 살 수 있었고, 돈을 쓴 만큼 매출이 올랐다. 광고는 분명 믿을 만했다.
그러니 마케터들이 광고가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할 만도 했다. 내가 살아온 기간 동안 마케팅은 곧 광고였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