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적성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J CllWOO May 04. 2017

내가 살고 싶은 삶의 '지속가능성'에 관하여

나는 어쩌면,

내가 생각하기에 '멋진 삶' 이라는 것을 살아보고 싶은 것 같다.

희열을 느끼며,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들을 해내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사실 이런 맥락에서 돈은 아웃오브안중이다.

이러한 삶을 살기 위한 전제로 그동안 '지속가능해야 한다' 라는

조건을 걸었고, 그 조건의 베이스가 '돈'이라는 생각을 당연한 것 처럼

생각해 왔다.

최근에 친구와 얘기를 나누며 이 '지속가능하다' 라는 점에서 다시 생각할

기회가 있었는데,

만약 내가 생각하던 지속가능의 원천인 '돈'이라면,

'돈' 이 떨어지면 못하는 건가? 라는 질문에서 이미 내 당연한 생각은

사고를 거친 생각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버렸다.

결국 지속 가능하다라는 주제는

'돈 없이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즐길만한 일' 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그렇다면 나는 내가 저지르고 싶은 일을 저지를 수 있는

'즐길만한 일'에만 집중하면 되지 않을까?

프로 혼놀러가 되겠거니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