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방 편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운트 Feb 15. 2023

옳은 것을 선택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이본 쉬나드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파타고니아'라는 브랜드를 아주 잘 알 텐데요, 기능도 디자인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죠. '이 옷을 사지 마세요'라는 파격적인 광고로도, 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도 유명한 기업입니다.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은, 창업자 이본 쉬나드가 사내 교육용 매뉴얼로 만든 것이 수많은 창업가들뿐만 아니라 환경 운동가들에게도 큰 영감을 준 책으로 유명합니다. 이 책에는 제품 디자인, 생산, 유통, 마케팅, 재무, 인사, 경영, 환경 등 여덟 가지 주제의 파타고니아 철학이 꼼꼼하게 설명됩니다.



"나는 절제, 품질, 단순함과 같은 단어에 답이 있다고 생각한다. 성장이라면 다 좋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것과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 본문 중에서



작은 등반용 도구를 만드는 것에서 시작해서 아웃도어 의류의 판도를 바꾸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까지 이본 쉬나드와 그의 동료들의 확고하고 대담한 철학과 실행이 새삼 놀랍습니다. 무엇보다 환경을 우선시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과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감탄하게 되었어요.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이미 필독서가 되었는데요, 그 외에도 사고의 전환을 이끌어낼 만한 메시지가 가득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을 사랑한 고독한 등반가의 행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