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 Mar 10. 2023

EP1. 지방으로 가는 나의 발걸음

강남 태생이 지방으로 내려가는 이유

아주 어릴 때부터 동작구, 서초구, 강남구 일명 한강의 기준으로 강남에서 살아왔다.

아파트가 아닌 다른 주거 형태에서 산적이 없고, 할머니도 서울에 있는 아파트에 살고 있다. 그래서 명절 때 지방에 내려간 경험이나 할머니의 따뜻한 시골 감성도 느낀적이 없다.

그래서 내가 지방에 내려가 독립한다고 하면 로망은 로망일 뿐 얼마나 힘든지 아냐고 혹독한 소리를 많이 한다. 


지방에서 사는 것이 로망일 수 있지만, 내가 부모님 품으로부터 독립을 하면 여전히 서울에서 살 수 있을까? 서울에서 생활에서 유지 할 수 있을까 그것도 의문이다. 


내가 살 수 있는 지역을 찾고 싶다. 나를 필요로 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곳.

그게 지방으로 가고 싶은 이유이다. 


keywor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