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사이트, 사용자 제작 콘텐츠, 구독 모델
페이지뷰
평균 체류 시간 (90초 이상 목표로 해야)
고유 방문자수
각 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
재방문자 대비 신규 방문자수
방문당 페이지수 : 사이트 방문자들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는지
재순환율 : 해당 사이트의 첫 콘텐츠를 본 뒤에 사이트 내 다른 페이지를 방문한 비율
이탈률 : 페이지를 떠나는 사람 수
댓글
세션 기간
게시물 노출 횟수
게시물 본 고유 인원수
회사 멘션 언급이나 댓글
게시물 내 댓글
공유수
응답 횟수
응답 속도
링크 클릭
레퍼럴(소셜미디어를 통해 웹사이트 얼마나 방문하는지)
전환(방문한 사람들이 특정한 행동을 완료하는지)
재순환율 : 해당 사이트의 첫 콘텐츠를 본 뒤에 사이트 내 다른 페이지를 방문한 비율
유료 정지 전환율 : 유료 장벽 페이지를 맞닥뜨린 뒤 실제로 구독으로 이어진 비율. 통상 0.5% 정도를 목표로 삼고 있음
잔존율 : 남아 있는 활성 사용자의 비율. 구독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보면 이탈하지 않고 유료 구독자로 남아 있는 비율. 언론사들의 활성구독자 월 잔존율은 대략 중위값이 94% 내외
오픈률 : 이메일을 오픈하는 사람 수
클릭율 : 이메일 내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 수(전체 이메일 오픈 숫자에서)
구독 취소자 수 : 이메일 구독을 취소하는 사람 수
이탈률 : 이메일 구독 리스트 중에서 몇 개의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았는지 보여줌
전환율 : 이메일 내 링크를 클릭하고 특정 작업을 완료하는 사용자 수를 측정
리스트 증가율 : 이메일 구독자 증가율
참고
모든 마케팅 레포트에 포함되어야 할 34가지 마케팅 지표
How to build a newsroom culture that cares about metrics beyond page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