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이서 Jan 26. 2021

9-4 판매를 위한 패키징(포장)

Packaging for Retail

소매를 위한 포장을 디자인할 때, 여기에 고려해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심미성 Aesthetic


선반에 있는 수많은 다른 제품들에 있어서, 다른 것들과 비교했을 때 제품의 포장이 보기에 좋은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인 포장 해제 경험의 디자인은 세심히 계획되어야 하지만, 당신은 박스의 외부 디자인으로 먼저 사람들의 시선을 잡을 필요가 있다. 이는 눈길을 끌 격렬한 색감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진정으로 관심을 사로잡는 포장을 얻기 위해서는 디자이너를 고용해야(혹은 스스로가 디자이너가 되어야) 한다.


크기 문제 Size matters


포장 크기는 처음으로 사업을 하는 이들이 종종 간과하는 사항이다. 소매업체들의 선반 공간이 굉장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포장이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큰 제품을 팔 수 없다는 의미가 아니지만, 궁극적으로 선반 사이즈를 적게 차지할수록 더 낫다는 것이다. 포장이 당신이 만들 수 있는 한 가장 얇도록 하라.


매장 내 전시 In-store displays


노트북과 같은 다른 제품들이 쌓여 있는데 반해 헤드폰과 같은 특정 제품들은 전통적으로 드러나 있다. 당신의 카테고리에 있는 다른 제품들을 살펴보고 그들이 일반적으로 어떻게 전시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이는 당신이 이 포맷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나, 이것은 좋은 시작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9-3 스토어로 들어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