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변화이 큰 흐름 알고가기
2024년 초 기준으로, 미국 유료방송 시장은 전통적인 케이블 및 위성 구독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반면, 유튜브TV로 대표되는 가상 다채널 비디오 프로그래밍 배포자(vMVPD)의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전통 유료방송 사업자의 가입자수
차터 커뮤니케이션스: 약 1410만
컴캐스트: 약 1410만
DirecTV: 약 1200만
디쉬 네트워크: 약 670만(위성TV), 210만(Sling TV)등 약 880만
가상 다채널 비디오 프로그래밍 배포자(vMVPD) 중에서,
라이브 TV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수
유튜브 TV: 800만
Hulu + Live TV: 약 460만
Sling TV: 약 210만
FuboTV: 약 150만
전반적인 추세는 전통적인 유료방송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자들은 매년 상당한 수의 구독자를 잃고 있습니다.
반면 vMVPD는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보다 유연하고 저렴한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