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Jinspirat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희 Feb 05. 2024

‘ 저 할머니처럼 늙고 싶다 ’ 의 그 할머니를 찾아서

가보고 싶은 곳 : 경기도 여주시 괴테마을

정말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물론 최재천 교수님의 영상 중 왜 수달은 배영을 하고 독버섯은 왜 빨강인지 뭐 그런 영상들만 찾아보다가 추천으로 뜨는 어느 할머니의 영상은 정말 안 눌러볼 수 없었다.



영상 속의 할머니는 이 할머니다. 괴테마을의 주인공. 동화 속에서 금방이라도 튀어나온 것만 같은 비주얼이다. 뒤에 있는 집과 정원도 모두 할머니가 꾸미신거라고 한다. 괴테덕후라는 게 너무나도 넘사벽으로 느껴지고 있다. 괴테를 너무 사랑해서 . . . 마을을 만들어버린 덕후 할머니 . . . 나도 저렇게 늙어야지. 내가 좋아하는 걸로 마을 하나 쯤은 만들 수 있는 끈기와 덕력. 그리고 할머니의 귀여움은 덤.



다음에 꼭 이 괴테마을과 젊은 괴테의 집에 놀러가보고 싶다. 찾아보니 이름이 여러 개라서 . . . 헷갈리지만 경기 여주시에 가면 아무튼 괴테마을에서 다 만나볼 수 있다는 것 ! 경기도 여주 여행을 언젠가 가야지 - . 괴테할머니를 만나러. 꼭 저 할머니를 만나서 대화를 해보고 싶다.



책 읽어주는 괴테할머니 . . . 너무 소중. 괴테할머니에게서 느껴지는 따뜻하고 지적이면서도 동화같은 에너지가 나를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나도 저런 할머니가 되고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캠페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