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디 Aug 19. 2021

디자인 클래스 Q&A 입니다

안녕하세요

류디입니다


하루사이에

정말 많은 분들이 문의주셨는데요!

이렇게까지 듣고싶다는 분들이 계속 생길 줄 몰랐는데..

심지어 이번에는 사정상 못 듣고 다음으로 예약을 남겨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런 클래스가 정말 필요하구나! 라는 걸 실감하는 것 같습니다.



클래스 관련해서 공통된 질문들이 있어서

간단한 Q&A로 정리해서 남겨요.


Q1. 클래스 수강  프로젝트를 모두 받을  있나요? 하나만 받고 끝나나요?

-> 지금까지 진행하신 분들은 전부 받으셨습니다!

애초에 클래스 기획의도가 프로젝트를 드려서 부수입을 창출하는데 있어서, 실제 프로젝트 들어가기 전에 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을 클래스를 통해 더 훈련시켜드리는게 핵심이에요.


실력이 되시는 분들은 클래스 하면서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기도 했구요, 하나 진행하고 바로 그 다음을 계속 드릴 수 있다고 하지 못하지만 충분히 참여만 잘 해 주시면 기회는 계속 있어요.


제가 클래스가 아니라 프리랜서때부터 같이 협력하신 몇 분의 디자이너 분들은 아직까지 직장 다니면서 저와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부수입 만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Q2. 저는 실력이 너무 부족한데 프로젝트를 진행할  있을까요?

-> 실력이 준비 된 상태가 있을까요…? 학생들 별로 수업을 해보면 투입 가능한 다양한 수준의 실제 프로젝트들이 있어요. 아직 대학교 졸업 하지 않은 대학생 분들도 진행하면서 배우고 있어요.

정말 정말 안될 것 같은 분은 애초에 클래스 진행을 제가 정중히 거절합니다. 신청서 작성하면 우선 제가 한 분 한 분 전화드리면서 얘기 하니 이런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돼요.


Q3.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나요?

-> 우선 모든 프로젝트들은 클라이언트분들의 ux 의뢰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특정 서비스의 고민이 있고 해결해야 하는 포인트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 대기업 기업 형태가 다양하고 문제 해결 난이도 역시 다양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쉬운 프로젝트부터 받아서 연습하면서 점차 어려운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도 있어요.

돈 벌면서요.


Q4.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와 단독으로 진행하나요?

-> 그렇지 않아요. 제가 직접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업무를 배분해요. 컨트롤타워가 하나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대부분 작업은 잘하시는데 앞 뒤의 계약 조율,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워서 프리랜서로 일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이 계세요. 이런건 저희 회사에서 다 해드리고 작업만! 하면 되는거죠.


Q5. 프로젝트 진행 방식이 궁금해요.

-> 모든 클라이언트와 비대면 회의를 원칙으로 해요. 주 1회정도 1시간 있을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도 실시간으로 오지 않고 딱 정리되어있어요.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제가 얼마나 쓸모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싫어하는지 아실거에요)


Q6. 지금은 준비가 되어있는  같지 않아요. 다음  클래스는 열릴까요? 다음에는 꼭꼭 신청하고 싶어요.

-> 이건 솔직히 장담 드리지 못하겠어요. 프로젝트 퀄리티 컨트롤도 중요하기 때문에 끝도 없이 기수를 뽑아서 제가 아직은 혼자 교육할 여력은 없어요.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제가 집중해서 가능한 경우만 진행할 거기 때문에 기회라고 생각되시면 지원서라도 작성 해 주세요! (지원서 쓰신 분들은 나중에라도 기회가 생기면 제가 먼저 연락 드려요)


혹시 댓글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클래스 너무 좋은데 이거 왜 해요? 라는 분들도 계신데


디자인으로 처음 돈 벌때 부터 한 생각이었어요.


처음 천만원 벌고 그걸로 동기부여 안되는거 알았을때 세웠던 목표가 언젠가 준비가 되면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살 수 있게 하고 싶었어요.


인스타 @deen.ote 에 제 일기를 공유하고 있어오


이건 앞으로 계속 고민해야 하는 생각이라

자세하게 얘기 할 수는 없지만

오랜시간 고민했던 하고 싶은 일의 첫 걸음이

이 클래스라고 생각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수업 듣고 바로 돈 벌 수 있는 클래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