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 고민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니와니완 Jul 22. 2020

이 많은 고민들을 어쩌면 좋을까?

2020년 7월 22일.

 

일이 없다. 없는 건 아니고, 많이 줄었다. 
회사에서 요 며칠 일 없이 있다보니 눈치가 보일 정도로 일감이 줄어들었다. 


마음의 여유를 갖기로 했다. 

끊임없이 초조한 것은 성격이다. 일이 없는 때에는 새로운 일을 찾아서 하면 된다. 사실해야 할 것들은 항상 많다. 바쁠 땐 시간이 없는 게 힘들고, 정작 시간이 나면 일이 없는 게 고민이라니. 여유를 갖고 하고 싶은 일들을 기획하고, 사람들을 만나고, 그동안 했던 일들을 리뷰하면 된다.  

1. 청약신청 - 부동산 공부 -> 내 집 마련의 꿈.  

2. OKR 공부. 스토리 믹스 책 털기 -> 독서는 나의 밥. 

3. 파리 여행기 정리, 퇴고 작업 -> 창작은 나의 일. 
4. 포트폴리오 정리 -> 내가 했던 일이 곧 나. 
5. 브런치 새로운 연재 - 그날그날의 고민을 일기 형식으로 연재. 

할 것이 이렇게 많은데, 뭐가 고민이람. 




시도하기 위해 희망할 필요도 없고, 지속하기 위해 성공할 필요도 없다. 

- 롤랑 바르트, <마지막 강의> 중 

매거진의 이전글 모든 것이 사라지면 마지막엔 무엇이 남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