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만 가지고 있다면 딱 사기꾼!
세일즈 교육의 대부분은 '셀링 스킬'_ 대부분 커뮤니케이션, '셀링 프로세스'에 대한 부분이 주요 학습 부분에 해당된다.
이걸로 먹고사는 사람으로서 양심 고백을 한다.
"세일즈 교육을 통한 '세일즈 스킬'만 가지고는 고성과자 아닌,
딱 사기꾼밖에 안된다."
스킬적인 부분, 고객과 대화하는 방법 등의 커뮤니케이션 이전에 중요한 부분은 스스로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태도적인 측면이 세일즈의 성공에서는 99%다. (생각한다가 아니라, 그렇다고 강력하게 이야기한다.)
즉 세일즈 포지션에 사람을 뽑을 때, 중요한 부분은 믿을 만한 사람인가, 성실한 사람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에게 정직하지 않은 사람은 분명 사고를 치거나 저 성과자가 된다. 이런 사람은 교육으로도 바꾸기가 쉽지 않고 바뀐다고 한다면 사기꾼이 되기 쉽다.
세일즈는 정직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타인에게 정직하고 사회에 정직해야 정직하지만 꾸준한 성과를 만들 수 있다.
그래서 교육 이전에 중요한 것이 이런 정직한 세일즈맨들을 뽑는 것이다.
사실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다. 몇 가지만 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궁금하면.. 오백원
따로 연락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