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펭귄
고객에게 진정한 관심을 기울이는 방법은 아주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어젠다를 나의 그것보다 우선시하는 것이다. 고객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일에 당신의 주된 목적을 두어야 한다.
그들의 성공을 당신의 성공 원천으로 만들어라. 진부한 조언으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것만큼 진정으로 따르지 않는 조언도 드물다.
- 빌 비숍 <핑크 펭귄> 중에서
2017년 부터 책쓰기의 세계를 경험하다보니 무엇보다 내가 하고 있던 모든 것들에 의미가 부여되면서 참으로 소중히 다가왔습니다. 그 경험과, 느낌을 이론적인 것과 연결하며 한 권씩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었고, 무엇보다 그로인해 성장하는 느낌을 받으면서 본업(초등교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교실속에는 이미 수많은 이야기거리들이 많았습니다. 그것을 그동안 보지 못했고, 알지 못했고.(알려고 관심도 기울이지 못했죠.)
흔히 말하듯 아니깐 보이더라고요. 그 느낌을 나누고 싶어서 교사 성장모임 자기경영노트를 만든 이유입니다. 함께 알고, 느끼며, 성장하기 위해말이죠.
함께 책을 읽고, 나누고,
함께 글을 쓰고, 나누며
함께 책을 쓰고, 나눕니다.
누구에게나 1가지 이상의 메세지는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에 의미를 부여하면 새롭게 탄생이 됩니다. 글로 나타내고, 나타내어진 글을 모아 책으로 만듭니다. 이것이 누군가와 연결이 되니 또 다른 힘이 됩니다. 무엇보다 그 과정을 통해서 오롯이 자신을 만나게 되고, 그동안 덕지 덕지 가려져 있던 진흙덩어리를 벗겨내니 참 자아를 만나게 됩니다. 글이란 것이 자신을 만나게 하는 진정한 친구가 된 셈이죠.
최근 한 선생님께서 좋은 출간 계약 소식 주셨습니다^^
한 분 한 분 초고가 완성되고, 출간 계약을 맺고, 출간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제 책인 마냥 기분이 좋습니다. 예전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선생님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그것을 직접 볼 수 있으니 더 확신이 가는 이유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함께 하면서 그들의 성공을 도웁니다. 돕다보니 책에서 말한 그들의 성공이 저의 성공 원천이 됩니다. 그 에너지 덕분에 저는 또 다른 글을 쓰고 실천하며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함께 성장' 이란 말은 책에서만 있는 것이 아닌 삶에서도 충분히 재현할 수 있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하며 또 다른 성장 프로젝트를 합니다. 어떤 에너지를 가져다줄지 기대가 됩니다.
"당신은 이미 당신이 원하는 그곳에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모두 멋진 성장을 이뤄가심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