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혜정 Jan 12. 2020

엄마가 나에게 물었다. '누구세요?'

대문은 굳게 닫혀있었다. 나는 목청이 터져라 엄마를 불렀다.
벌어진 대문 틈으로 마당을 보았지만 마당에도 집 안에도 누군가의 인기척은 없었다.
얼마만큼의 시간이 흘렀을까. 엄마가 문을 열고 마당으로 나왔다.
엄마가 내 목소리를 들은 것이리라! 엄마!! 엄마아!!!
'엄마! 나 여기 있어!! 문 열어줘!' 
대문을 경계로 대문 안과 밖은 전혀 다른 세상이었다. 마치 투명한 막으로 나뉘어 있는 것 같았다.
대문 밖의 내 목소리도 엄마에게 닿지 않는 것처럼 엄마는 내 목소리를 듣지 못하는 듯했다.
문틈으로 엄마를 보며 몇 번을 애타게 부르자 엄마는 겨우 대문 밖의 나를 발견했다.
'누구세요?'

'엄마!!! 나야! 애증이! 문 열어줘!'

'?... 여기 그런 사람 안 사는데요'

.......

나는 무엇이 그렇게 불안했던 걸까.
나는 언제든 버려질 수 있는 아이라고 생각했었을까.
나의 존재 자체를 부정한 꿈속의 엄마는 사실 나 자신이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잃어버린 열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