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Sep 10. 2019

위챗 포스터 이벤트 프로모션

2주 기간동안 위챗 팬이 약 20배 증가할 수 있었던 프로모션은?


2019년 초 가을, 새로운 브랜드의 브랜딩이 필요한 시점이 왔습니다. 상품 출시와 더블어 어떻게 유저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지, 어떤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상품이나 브랜드의 느낌을 노출할 수 있을지 브랜드는 늘 고민합니다.  그 고민을 해결해 줄 웨이코리아 에디터가 오늘은 위챗 포스터 이벤트'海报活动'를 소개합니다. 

약 10억명의 유저가 사용하는 위챗 메신저, 위챗 친구가 아니라면 내 친구의 친구 댓글조차 볼 수 없는 폐쇄적 플랫폼으로, 오픈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웨이보와는 다르게 마케팅이 쉽지 않은 플랫폼입니다.
친구들만이 볼 수 있는 모먼트를 활용하여 위챗 공중 계정 (微信公众号,Wechat Official Account) 내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위챗 팬이 약 20배 증가했던 사례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목적: 친구들에게 노출되는 피드를 활용하여 이벤트 내용을 공유, 바이럴.
 *경품 예시:  1등 아이폰 XR, 2등 후지 카메라, 3등 브랜드의 상품 샘플 100명
* 포인트: 경품 수령 범위를 넓히기 위해 새로 출시된 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이끌어 내고자 하였음.   

 1. 이벤트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기 - 助力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위챗 공중 계정에 들어가시면 콘텐츠 노출되는 이 화면 페이지에 채팅창처럼 바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助力]

활동 규칙을 볼 수 있게 두 글자를 입력하면, 이벤트의 참여 방법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단서와 정보들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해줍니다.


2. 나만의 포스터 생성하기 


[点击查看您的活动海报]라는 글자를 클릭하면 나만의 포스터가 생성이 됩니다. 
 
 


포스터 상단의 이름뿐 아니라 하단에 있는 큐알 코드는 개개인에 따라서 다르게 생성이 됩니다. 모먼트 피드에서 (朋友圈) 내 포스터를 보고 YUNJAC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의 숫자를 카운트 하기 위해서죠. 이미지를 저장해서 모먼트 피드에 공유하면 참여 시작!


 3. 지금까지 누가 선두를 달리고 있나! _好友数量

[好友数量] 단어를 공중계정의 채팅창에 치신 후 링크를 따라가면 지금까지 내 포스터를 타고 들어와 공중계정을 팔로우한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누가 가장 많은 수를 공유했는지 확인해볼 수 도 있는데요,

이미 참여한 친구들도 누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지 나의 순위는 어디쯤에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보고는 합니다 :) 


현재 위챗 공중 계정 팬수는 이벤트 종료일 약 3일을 남겨두고 20배이상 성장하였습니다. 퀼리티 높은 경품과 함께 브랜드의 프로모션 상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게 기획한 이번 이벤트가 팬 수의 증가 뿐 아니라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위챗 계정의 운영에 있어 브랜드의 정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가 핵심입니다. 위챗에서 유저들은 모멘트(朋友圈)이라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는데 직설적인 광고 혹은 라이크를 유도하는 방식은 브랜드 소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포스터 이벤트는 현재 위챗에서 광고로 확보할 수 있는 팬 평균 비용(약 2000원)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팬들을 확보할 수 있으며, 위챗 내의 소셜 네트워크인 모멘트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팬이 아닌 왕홍의 포스팅으로 노출하는 것보다 브랜드 자체 팬을 확보할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포스터 게임 소개 포스팅 클릭 

https://brunch.co.kr/@feednew/177


 효율적이고 새로운 고객들에게 신선한 방식으로 브랜딩 할 수 있는 ‘포스터 게임 이벤트’ 를 소개드렸습니다  

 이 다음 포스팅에도 재미있는 위챗 이벤트 소개로 만나요 :) 



-Weikorea Editor's Keword: 경쟁심리자극, 공유이벤트, 피드 공유 유도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샤홍수 체험단 진행 사례_MUSTU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