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정식통관을 통한 결제 및 물류 서비스 솔루션 제공
안녕하세요 :) 웨이코리아 Editor인사 드립니다!
이번 9월, 웨이코리아가 120만 팔로워 인플루언서 Connie와 위챗 미니프로그램 (샤오청쉬) 을 정식 오픈했습니다. 코니는 한국 뷰티 제품을 메인으로 판매하는 왕홍으로써 타오바오 몰을 약 6년간 운영, 의류, 화장품, 액세사리 등의 뷰티 제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판매해온 베테랑 왕홍입니다.
<보이는 그림은 미니프로그램 메인 화면들 입니다. 쿠폰 수령부터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등
섹터별로 구분하여 유저들이 쇼핑을 쉽게 하도록 디자인 하였어요>
중국 소셜 매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웨이코리아에서는 중국 자체 개발팀을 통해 발빠르게 미니프로그램 및 결제 연동을 구현하였습니다. 한국 브랜드들이 중국으로 상품 판매시 결제와 물류가 큰 이슈가 되는데요, 위챗 미니프로그램으로 진행시 해결 가능합니다.
▸한국사업자로 진행 가능한 결제 및 물류 서비스
위챗 공식계정이 한국사업자로 오픈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한국법인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게 지원도 가능합니다. 한국 사업자로도 오픈이 가능하게 된 위챗 미니프로그램은 결제 및 물류 시스템 까지 구축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시장에서 사용자들은 니즈를 만족해주는 플랫폼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법이 진행되면서 기존 따이꼬우와 같은 판매 방법으로는 한계가 생기게 되었으며, 추후 이러한 변화는 직접 수입 혹은 해외직구를 통한 정식 판매방법으로 변화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웨이코리아는 미니프로그램 상점 에 크로스보더 물류에 활용 가능한 유저 정보를 구매시 받고 있어 개인 타오바오 몰 보다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직구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챗 미니프로그램의 장점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비교했을 때 1) 소비자들의 접근성 2)결제의 편의성 3) 고객 분석 및 관리에 훨씬 적은 에너지를 쓴다는 점에서 위챗 미니프로그램 상점의 효용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약 10억명의 위챗 유저들을 즐겨찾기, 키워드검색 하나만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위챗 미니프로그램은 유저들의 다양한 소비 경로에 맞춰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들이 위챗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습관적인 구매를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어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향후 성공적인 타겟팅 및 운영 역시 가능합니다.
웨이코리아는 미니프로그램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에게는 중국 소비자에게 편리한 판매 창구를 제공하고자합니다.
*인플루언서 상점 입점 및 브랜드 미니프로그램 상점 구축 문의는 contact@weikorea.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왕홍 #위챗상점 #샤오청쉬 #小程序 #웨이보 #微博 #微信 #중국마케팅 #웨이보광고 #위챗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