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Jan 21. 2020

뷰티 브랜드를 위한 파격적 제안, 위챗 상점 솔루션

샤홍수 체험단과 위챗 브랜드샵, 판매 프로모션이 가능한 분양몰 상품 개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시장에 판매니즈가 있는 새로운 상점 상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 마케팅적인 준비는 물론이거니와 고객이 원할 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루트 역시 중요하겠죠. 그래서 웨이코리아에서는 브랜딩을 위한 씨딩 작업, 브랜드의 위챗 계정과 연결된 위챗몰, 브랜드의 판매를 촉진시켜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 분양몰, 즉 브랜딩부터 판매까지 모두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씨딩 작업을 위한 위챗 브랜드몰, 판매 촉진을 위한 다수의 분양몰은 모두 위챗 미니프로그램(小程序)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약 7억명의 유저를 보유한 미니프로그램은 친구 및 지인을 통한 확산도 용이하고 다른 앱에서 별도로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는 앱인앤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입점절차와 복잡하지 않은 정산 시스템으로 중국에 별도 법인이 없이 한국에서 직구로 물건을 팔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입니다.

티몰, 샤오홍수 상점의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입점이 망설였던 분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는 위챗 몰


이 통합 솔루션의 몇 가지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샤홍수 체험단, 브랜드 위챗 미니프로그램 몰, COSPICK 마이크로 분양몰, 그리고 웨이코리아 자체 타오바오 몰입니다.


1. 샤홍수 뷰티 체험단 

샤홍수는 구매전환을 위해 유저들이 필수로 검색하는 유저 약 2억명의 뷰티 플랫폼입니다. 특히나 상품의 리뷰나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찾아볼 수 있어 체험단 후기와 연계된 판매에 관심이 있는 뷰티 브랜드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앱입니다.


2. 브랜드 위챗 미니 프로그램 몰

위챗 미니프로그램 몰은 중국에서 이미 메인 판매 채널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 브랜드인 이니스프리, 아이오페, 봄비 등 자체 브랜드몰 안에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며 엄청난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웨이코리아에서는 판매 채널로 활용이 용이한 위챗 미니프로그램 브랜드 몰을 상품화 하였습니다. 굳이 설명을 하자면 위챗 메신저 안의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지요. 

이 미니프로그램 몰은 특히 중국에서 주최하는 뷰티 박람회나 전시회를 참여하는 뷰티 브랜드에게 필요합니다. 관심있어 하는 유저들한테 상품을 직접 보여주고,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방문하여 샘플 신청이나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브랜드로의 접근성을 높여 판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필수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3. COSPICK 마이크로 분양몰

팀을 이루거나 회사에 소속이 되어 있는 왕홍 외에도 영향력 있고 판매 능력이 뛰어난 개인 셀러들이 많습니다. 웨이코리아에서는 그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브랜드의 물건을 팔 수 있는 위챗몰을 이번 3월에 오픈합니다. 별도의 큰 비용 없이 상품에 대한 공급만으로 중국 유저들에게 판매를 해볼 수 있는 엄청난 기회라고 할 수 있죠. KOC로 불리는 개인 셀러를 활용한 상품은 큰 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을 위한 상품입니다.


4. 웨이코리아 자체 운영몰

위챗몰에 입점된 상품을 웨이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별도의 타오바오 몰에 입점시킬 수도 있습니다. 자매팬 타오바오 몰은 자매팬 샤홍수 체험단에 기반한 몰이고 Cospick 타오바오 몰은 성분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을 위해서 만든 몰이죠. 유저가 구매까지 결정하는 데 있어 타오바오 플랫폼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인 셈입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몰을 오픈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으로 중국인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로 개인셀러나 한국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따이꼬우들을 모집하여 브랜드와 잠재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하지요.


 그래서, 입점을 위한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후 계정 오픈, 공급가 확인 후 창고로 입고된 상품을 중국으로 직접 발송하게 되는 프로세스이며, 아래 그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챗몰을 개설하게 되면 점포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과 타임세일, 위챗 쿠폰 세팅의 기본적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광고, 계정 운영 등 추가적인 중국 마케팅이 필요할 경우 웨이코리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 진출에 고민하고 있는 브랜드들을 위해 제안하는 웨이코리아의 야심작, 위챗몰 통합 솔루션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게시된 웨이코리아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연락처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웨이코리아 에디터는 이만 물러갑니다 :)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웨이코리아 #마케팅스터디 #웨이보 #공식대행사 #위챗 #중국마케팅 #중국광고 #펀스통 #微博 #微信 #广告 #市场 #weikorea #유학생체험단 #중국유학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