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웨이코리아 에디터입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이 더욱더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중국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한 매출로 이어지는 커머스 중심의 온라인 마케팅이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광군절에도 여러 업체에서 왕홍, 연예인을 MC로 초빙하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2월 10일, 저희 웨이코리아에서 중국 최대 메신저 플래폼인 위챗의 인앱 기능 '미니 프로그램(샤오청쉬)를 활용하여 지마켓글로벌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MC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도 유명한 이향주, 올해 초 방영한 77억의 사랑에 출연한 장역문이 맡았으며, 30여가지의 화장품, 건강식품 판매되었습니다.
한국 사업자 미니 프로그램 계정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사례까 없어, 이번 진행 사례는 브랜드 위챗 계정을 판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여러 중국 진출 한국 회사들에게 좋은 참고 사례가 되리라고 생각되는데요.
현재 저희 웨이코리아에서는 올해 하반기 미니 프로그램 전용 온라인 쇼핑몰 툴을 개발하여, 티몰/타오바오/샤오홍슈 등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 입점이 어려운 회사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챗, 시나 웨이보 광고 등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미니 프로그램을 홍보 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웨이코리아미디어는 향후 중국 내 커머스 중심의 온라인 마케팅 방식이 주류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의 수익 증진을 위해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마케팅이 어려운 시기, 미니 프로그램 상점과 라이브 방송을 통한 커머스 마케팅을 진행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