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astmasters - Prepared Speech
Toastmasters 클럽 모임은 두 시간 정도 진행된
되며, 크게 세 세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즉흥 연설 (Table Topic)
2.준비된 연설 (Prepared Speech)
3.평가세션(준비된 연설 평가 포함)
- Pathways -
오늘은 준비된 연설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Toastmasters의 교육 프로그램 “Pathways”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Pathways는 총 11가지 Path중 희망하는 Path를 선택함으로 회원의 교육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모든 Path는 총 5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단계마다 수행해야하는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준비된 연설과 각 클럽에서의 역할 수행, 높은 단계에서는 클럽 및 디스트릭트 리더십 경험/High Performance Leadership project 수행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각 단계에 맞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Path의 1단계는 3가지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준비된 연설의 시작은 “Ice Break Speech” 회원들에게 가장 편안한 주제, 자기 소개를 함으로써 현재 가지고 있는 연설 스킬에 대한 연설 평가/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 Prepared Speech -
준비된 연설은 이렇게 Pathways의 단계별 프로젝트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Ice Break Speech는 4-6분, 대부분의 연설은 5-7분 길이로, +/-30초 여유시간이 있습니다. +\-30초 미만/초과 될 경우 Best Speaker 투표 후보에서 제외됩니다.
준비된 연설은 대부분 자유주제이며, 연설 후에는 연설 평가자의평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서로 지지하고 응원하는 Toastmasters 클럽 모임은 평가시에도 서로를 존중하며, 긍정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다음번 연설이 이번 연설보다 더 나은 연설이 될 수 있도록 건설적인 평가를 기본으로 합니다.
** Pathways -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oastmasters.org/pathways-overview
** Toastmasters International은 비영리 교육 단체로, 미국에서 1924년에 시작하여 현재는 143개국, 358,000명 이상의 회원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단일 District로 District 93이며, 현재 80개의 클럽, 약16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회원들간에 지지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서로의 개인 성장, 자신감 고취를 응원합니다. 클럽 모임은 클럽에 따라 매주 또는 격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www.district93.org를 방문해 주세요.
#toastmasters #토마사랑연재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