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밭농부 Sep 29. 2021

변하지 않는 것

있는 것 같은데 없는 것이 있고

없는 것 같은데 있는 것이 있습니다.


변하는 것이 있고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있는 것 같은데 없는 내가 있고

없는 것 같은데 있는 내가 있습니다.


변하는 내가 있고

변하지 않는 내가 있습니다.


진리는 '나'를 자유케 한다 합니다.


지금의 내가

그 무엇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면...

그것은 내가 아닌 나를

나로 착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빈 하늘에 별이 반짝입니다.

저 별은 지금 있는 것일까요? 없는 것일까요?

있다면 어디에 있고

없다면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생각은 늘

나에게서 나를 분리시켜

나와 세상이 따로 있는 듯 여기게 만듭니다.


별이 빛납니다.

내가 빛납니다.

그저 그러합니다.


자연스럽게....

나스럽게...


마음밭농부

매거진의 이전글 자유로운 삶을 원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