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밭농부 Oct 19. 2021

진정한 삶을 누리고 싶다면....

인식 넘어의 세상

내게 보이는 삶은

본래의 세상이 아닌


나라는

가상의 창(窓)에 맺힌

인식의 반영일 뿐입니다.


나는

단 한 번도 창 밖

삶은 본 적 없습니다.


그럼에도 나는

삶은 이렇다 저렇다 주절대며

착각의 추에 의식을 걸어두고

똑 딱 이기만 하다 갑니다.


진실로 진실로

진정한 삶을 누리고 싶다면....

나라는 창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나와 보면 깨닫게 됩니다.

나는 이미 나 밖에 있었다는 걸...


마음밭농부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한 휴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