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soo Oct 15. 2016

사진...그리고 여행

#14. 강풀만화거리 방문기

강풀만화거리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 성안마을에 위치한

강풀만화거리는 강동구청에서 시행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거리 입니다.

 

강풀만화거리 가는 길...

지하철 5호선 강동역에서 내려서

4번출구로 나와 1~2분 정도 쭉 걸어가시면

되요.


강풀만화거리 안에서...

왼쪽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되요.

안내표시판을 한 번 보시고 팜플렛을 들고

바닥에  있는 노란색 별모양을 따라

걸으시면 더욱 더 좋게 구경을 할 수 있어요.


강풀만화거리를 갔다 와서...

사진을 찍고 잠시 쉬고 있는데 어떤 아줌마가

오시더니 사진을 찍는거는 좋은데

쓰레기좀 안버렸으면 좋겠다고 하시네요.

그 아줌마 말로는 진짜 쓰레기 많이 버리고

가는 사람이 많다고 하시네요.

어쩐지 제가  사진을 찍다 보니깐

집앞에 쓰레기 무단 투기 하지 마세요

라는  문구가 많이 붙어 있었어요.


쓰레기 말고도 창문을 두들기고 가는

사람도있고

주차도 아무데나 해서 동네분들 하고

싸움도 많이 일어났다고 하시네요.


우리가 어떠한 것을 보고 행복을 느끼면

그것을 보존할 수 있는 책임감이 있었으면

하네요.












작가의 이전글 사진...그리고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