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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동원 Dec 23. 2019

나를 찾는 것은 결국 재창조하는 것이다.

세상은 하나다. 고로 공평하다. 모든 사람은 특별하다.


고로 이기적인 내가 되어 나를 업그레이드하면 우리 모두 능력이 올라간다. 나의 의식이 향상되고 선한 영향력을 제공하는 만큼 사회의 의식 수준이 올라간다. 단지 나 혼자가 아닌 우리는 하나이기 때문에 그렇다. 나무와 인간은 하나다. 나무가 없으면 인간은 존재하지 못했다. 자연과 인간은 하나다. 지구와 인간은 하나다. 달에 사람이 살고 있지 않듯이 지구의 자연과 그 모든 만물은 하나일 수밖에 없다. 인간이 하나인가?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면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의 세포는 죽는다.


*세포 교체(분열) 기간

;전체적인 분열의 주기는 2.4년이라고 합니다.

;피부 세포-4주

;위장 세포-2~3일

;장점막 세포-5일

;췌장 세포-1년

;뼈-20년

;골세포-10일

이기적이라고 타인을 배척하라는 것이 아니다. 이기적인 나인만큼 각각의 개인을 존중하라는 것이다.


나를 찾는 것은 발견이 아닌 재창조다.


자 앞에서 자신을 재발견하고 만들어가는 것이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라 말했다. 이에 이제는 자신을 재창조하고 새로운 나로 만들어야 한다. 그냥 흘러가는 데로 가면 나는 다시 과거를 바꾸고 미래를 바꾸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러니 이왕이면 자신이 되고 싶은 일을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자신의 역량은 이미 만들어져 있다. 더 이상 무언가를 배우려고 하지 말고 자신의 내면에 있는 가치를 끄집어내야 한다. 자신의 가치를 찾고, 발견하고 그 가치를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알아야 한다. 그런데 머리로 알 수 없다. 머리는 자신을 속이기 때문이다. 진정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알려면 본능에 충실해야 한다. 어두운 본능이 아니라 느낌의 본능이다. 우리는 가슴을 통해 느낌을 교류한다. 느낌을 느껴보자.

자신이 좋아하는 것, 즉 그 느낌을 따라가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사람들과 만나 이 사람이 좋은지 나쁜지 느낌으로 알 수 있다. 느낌은 주관적이고 정량화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가치를 판단할 때는 머리로도 판단하지만 느낌으로도 판단한다. 정말 가치 있는 것은 비용 대비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가라! 지금 이 자리에 자신이 상상하는 것을 느껴보면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느낌으로 알 수 있고 오링 테스트로 알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몰입해서 신이 나서 진행을 한다. 그러나 하기 싶고 누군가의 요청에 억지로 하게 되면 흥이 나지 않는다. 그것은 머리가 아닌 마음과 느낌 몸이 그만큼 반응을 하는 것이다. 자연과 인간은 하나라고 했다. 그 느낌이 자연과 하나라는 것을 더 부각하여 줄 것이다. 자연과 함께하면 마음은 편하다. 이미 하나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


사람들의 고충을 이해하라! 애민정신이 삶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들어 낸다. 배고픈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만족할 일을 찾으면 된다. 선한 실행이 필요하다. 사람들을 위하는 진정한 마음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판매는 공급자와 수요자와의 거래에 의해 진행된다. 공급자는 수요가 있는 상품을 만들어야 하고 수요자는 그것이 가치 있는 물건이거나 서비스가 될 때 구입한다. 또한 다양한 물건 중에 특별히 그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을 만들어 비교우위를 가질 때 구입한다. 가격이 저렴하거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루어진다. 공급이 넘치는 시대에는 차별화와 온리원을 주장하여 물건을 팔아야 한다. 그렇다면 수요자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욕구를 찾아 팔아야 한다. 욕구는 고민이나 어려운 사항, 고통지수가 높을수록 판매 가능성은 높아진다. 비즈니스 모델은 이런 고통지수가 높은 사람을 타깃으로 할 때 승률이 높아진다.


나만의 콘텐츠 발견


고객의 욕구와 고통지수가 높다 하여 무조건 그 상품을 준비해서 판매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으며, 일반인이 만든 비즈니스 모델은 전문가들이 볼 때 금방 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금방 추월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이 했던 이력과 고민들이 수요자의 마음을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할 때 경쟁력이 높아진다. 자신의 이력을 살피고 무엇을 더 잘 제공할 수 있는지는 스스로 판단해봐야 한다. 새로운 시장이 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무작정 진입하기보다는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사업을 준비해야 한다. 즉 비즈니스 모델은 수요와 아이디어, 자신의 장점이 모였을 때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즉 자신만의 콘텐츠를 발견하고 수요와 매칭할 때 비즈니스가 형성되고 서비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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