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니언수프 Nov 10. 2023

중기이유식 - 달걀 흰자 테스트 (달걀찜)


달걀노른자는 삶아서 플레이크처럼 으깨어 얼추 8번은 먹여 봤으나 사실은 흰자가 건이다. 알러지는 흰자에서 더 많이 발생하기 때문.


남들은 흰자는 어떻게 먹여 보나 찾아봤는데 좋은 방법이 있었다. 바로 달걀찜.

노른자처럼 삶아서 하면, 흰자는 탱글한 식감 때문에 씹지 못하고 삼킬 것 같았다. 달걀을 풀어 죽처럼 만들자니 잘 익었는지 내가 알 수 있을까 싶었다.


달걀찜 만드는 건 정말 쉽다.

1. 달걀(난각 2번 유정란 사용) 하나를 깨어 전자렌지 사용 가능한 용기에 잘 풀어준다.

나는 스팀홀이 있는 작은 유리 이유식용기를 썼다.

2. 더 부드럽게 하려면 체에 한번 내려 주고, 물을 약간 섞으면 좋다.

3.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린다. 익어가는 상태를 봐 가면서 돌렸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본 전자렌지 달걀찜, 쉽게 완성!


아기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포크로 조금씩 으깨어,  티스푼 2개 정도만 준비해 보았다. 남은 건 냉장고에 넣고 며칠 간 조금씩 먹여볼 생각이다.

달걀이 들어가면 이유식이 급 맛있어지는 것 같은데 식탐 없는 우리 아기는 차이를 모르는듯...ㅋㅋ


이제 알러지 반응이 없는지 하루 간 지켜볼 차례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기이유식 - 무화과, 대추, 닭안심살 큐브, 닭육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