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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유경현 Jul 16. 2023

여성의류 쇼핑몰 대행사(마케터) 고르는 법 #3

TOP 마케터가 알려주는 월 매출 3억 이하 기준


✅ 좋아요+댓글+저장은 더 많은 정보를 드리게 됩니다 ✅

미리 말씀드리면 꾸준히 오르고 있는 스토어의 경우로

정리하겠습니다. 반대의 경우면 굉장히 고려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몹시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1. 매출성장 레퍼런스 최근 사례 유무

물론 아니신 분들도 많지만!

한창 메타(Facebook & Instagram)의 효율이 좋을 때

Paid 마케팅만으로 매출 성장을 만든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때랑 지금이랑 고객, 시장이 많이 변했기 때문에

당시에 통했던 방법이 안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플랫폼 매출 비중이 급격하게 높아져서 

메타 광고로 인해 구매전환으로 기록되는 데이터가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데이터 기반으로 매출 드리븐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메타광고로만 성장 시키는 것 말고

다른 Paid 마케팅이든 Non-Paid 마케팅이든 적용해서 

매출 성장시킨 최근 경험이 있냐 없냐를 보셔야합니다.


2. 광고주가 위임의 단계로 들어설때 필요 요소를 아는가?

쇼핑몰 대표 입장에서 월매출 1억에서 3억으로 갈때는 

가장 달라지는 부분은 바로 혼자 거의 하던 일을 

위임의 영역으로 잘 넘어가느냐 입니다.


직원 채용, 외주 업체 활용 등을 통해 어떻게 하면 사업자가 

본인의 시간을 가치 있는 일에 쓰느냐가 중요해지는 첫 시점입니다.


여러 업체를 성장 시켰고 최근에도 비슷한 매출 규모의 업체를 

성장시켜봤다면, 어떤 요소를 필요로 하는지 알게 됩니다. 

상품 적재 공간, 상품 입출고 관리 등 신경 써야할 부분이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워 지기 때문에 알아볼 부분이 굉장히 많아집니다. 

분명 좋은 마케터라면 Paid 마케팅에 대한 부분 말고도 

많은 부분에 대해서 정보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면 이미 다른 쇼핑몰 대표님들과 많은 소통을 하면서

공통적으로 월 매출 규모가 얼마일땐 어떤 요소가 필요하고 

필요 없는지 차후 매출 더 성장될 때 힘들어진다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일대일 문의를 주시면 

더 양질의 인사이트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댓글 or DM으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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