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료를 내는 사람이라면 약 702개의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
요즘 TV를 보다 보면 가장 저렴한 호텔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애플리케이션 광고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 어플을 활용하면 국내, 국외 호텔들의 숙박비를 비교하여 더 저렴한 비용으로 호텔에 투숙할 수 있다는 광고인 것 같다. 난 아직 이 어플을 사용해 보지 않았다. 그리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자주 다니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나는 여름휴가를 아직 다녀오지 않았다. 사람 붐비는 것이 싫어 가급적 휴가철은 피한다. 솔로인 덕택인지 휴가철에 휴가 가자고 조르는 사람도 없다. 다행(?)이다.
그러다가 어디 가서 좀 쉬었다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가 있었다. 이때 누군가에게 들은 말이 기억났다.
"직장인들은 콘도 싸게 이용할 수 있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 가봐!"
생각난 김에 바로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아봤다.
내용은 대체로 이렇다.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및 성수기에는 월평균 소득이 239만 원 이하인 근로자가, 평일에는 모든 근로자가
1박 기준(조식 제외) 55,000원~170,000원으로 한화 콘도, 대명 콘도 등 702개의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용보험 또는 산재보험 가입 사업장(워크숍, 교육목적에 한함)도 이용할 수 있다.
직장인들은 알 것이다. 매월 급여에서 고용보험료가 빠져나가고 있다는 것을.
사장님도 알 것이다. 고용보험료의 반을 회사가 내고 있다는 사실을.
이렇게 우리가 내는 보험료로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아직 나도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친구들, 가족들, 연인끼리 여행 갈 때 콘도를 할인받을 방법이 딱히 없다면 이 제도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아래 순서대로 접속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적극 활용해 보자.
1. 근로자복지공단 홈페이지 접속 -> 근로자복지서비스 클릭
2. 문화 여가지원 클릭 -> 근로자 휴양콘도 클릭
3. 상세 내용보기 클릭
4. 사업 소개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저렴하게 콘도 이용하자.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