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소한 스텔라C Jul 24. 2023

2. 영화 같았던 어느 늦가을밤

회원 여러분.


어제는 진심 영화 같은 밤이었습니다. 오죽하면 아침에 일어나서 어제의 운세를 다 찾아봤겠습니까?  정우성 씨가 수상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식사라도 하시자고 막 던졌을 때만 해도, 설마,라고 생각했는데,  시상식 끝에 꽃다발을 전하고 눈인사하고 돌아가는 길에도,  최우수회원님과 우주의 기운에 대해서 얘기하자며 예약한 식당을 찾아가는 길에, (아, 식당 예약은 정우성으로 했습니다. 혹시나 하고 세 자리로 예약했고요.  음하하)


정우성 씨가 식당 어디냐며, 인사하고 가겠다고 문자 하셨습니다.  결국 셋이서 와인 세병 마셨고, 세상 훤한 얼굴의 그는 깔끔하게 계산을 마치고 등장과 같이 영화처럼 사라지셨습니다.  


실제로 본 그분은,  기대보다 훨씬  재밌는 사람이었어요. 왜 하필 독서클럽 이름을 정우성이라고 했냐, 지금이라도 이정재로 해라 고 농을 던지기도 했고요


암튼 어제부로 정우성 '없는' 정우성 독서클럽에서 정우성 '있는' 정우성 독서클럽이 되었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운영자 올림.

---

그날 아침 그로부터 답장이 왔다.

'축하 고맙습니다.  인사하는 것이야 반갑죠.  다음 날 일정으로 식사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시상식에 축하하러 갈 건데, 혹시 식사하시면 어떠냐는 내가 보낸 디엠의 답이었다.  

‘어머, 이러다가 진짜 볼 건가 봐.  꽃다발은 어디서 사야 하지?‘


메시지를 보낼 때에도 예측하지 못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를 때에도 ‘에라 모르겠다’ 눈을 질끈 감았다.  한편으로는 정말 보게 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혼자 웃었는데, 정말 긍정의 신호가 온 것이다.


국립극장 인근의 꽃집을 검색했다.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고 찾아간 꽃집의 문은 굳게 닫혀 있었다.  몇 군데를 실패하고 나서야 약수역 인근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추천을  받은 꽃집에서 그에게 어울릴법한 장미를 찾았다.


꽃다발을 큰 쇼핑백에 숨기고,  국립극장으로 향했다.  계단을 걸어 올라가며 생각했다. 나는 오늘 과연 그를 만날 수 있을까?   우린 과연 어떤 인연으로 시작했던 것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1. 그가 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